건강을 담은 홈베이킹
조미연 지음 / 미디어윌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지원이와 아빠가 빵을 좋아해서 빵을 자주 사먹는데요..

지원이가 어려서부터 아토피가 있어서..

빵을 사먹으면서도 늘 제품첨가제에 신경이 쓰이고..

되도록이면..쌀로 만든 빵을 사곤 했었는데..

그런 엄마의 마음을 대변한 레시피의 책이 미디어윌에서 새로 나왔네요..

이름하야 <건강을 담은 홈베이킹>

파워블로거 통방구리의 몸에 좋은 레시피를 담고 있어요..

소화가 잘 안되는 밀가루대신  우리몸에 좋은 쌀가루를 이용하고..

버터는 빼고 설탕대신 올리고당과 꿀을 이용해서 빵과 케이크 만드는 법을 소개하고 있지요.

활용도도 높고 개인적으로 너무 맘에 드는 책이랍니다..

 



 너무 이뿌고, 먹음직스러워 보여서..

군침이 도네요. 빵뿐만 아니라 케이크,타르트,머핀,쿠키,디저트까지..

총 72종의 다양한 레시피들이 소개되어 있고..

베이킹 노하우와 베이킹 도구도 알려주고..빵 반죽하는법,

발효하는 법, 달걀물 만4들기,케이크시트 만들기,타르트시트 만들기,

생크림 휘핑하기,머랭만들기도 따로 설명해주고 있어요.

잼과 크림 만들기도 있어서 사먹지 않고 직접 만들어 먹일 수 있네요.

 

 

다양한 잼과 크림이 소개되어 있는데요..

시중에서 파는 잼은 식품 첨가물이 많이 들어 있어서 꺼려지는데요..

엄마의 정성이 들어간 건강잼과 크림이네요.

 



다양한 잼중 저는 당근사과잼에 도전해보았네요..

설탕도 유기농 설탕을 사용해..아이들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답니다.

  당근은 별로 안 좋아하는 울 지원이에게 먹어보라고 콕 찍어서 맛보였더니..

시큰둥하게 받아먹더니.."맛있긴 하네.."그러네요..ㅋ

잼이라 설탕이 많이 들어가니까..단맛이 많이 나지요.

당근의 향도 나고..사과의 맛도 나면서.. 맛이 괜찮네요..

 



블루베리 콩포트..

만드는 법이 간단해서 집에서 직접 만들어..

토스트 먹을때 곁들어 먹으면 참 좋겠어요..

 



  

다양한 빵들의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어요..

밀가루보다는 쌀가루를 이용한 레시피들이 많아서 엄마로써 너무 좋아요~

 



 

다양한 레시피중 카레 채소롤빵에 도전했어요..

카레는 아이가 좋아하니까 요 빵을 맛있게 먹을 수 있겠다 싶었지요.

난생 처음으로 만들어 보는 빵인데..반죽이 덜되서 식감이 별로 였네요..ㅠ

그래도  카레의 맛과 어울어져..야채빵과 비슷한 맛이 나더라구요..^^*

 

 



이번엔 참깨 호두빵 만들어봤어요..

많이 부풀지 않았지만..담백하고 고소했어요~ㅋ

 사실,,그렇게 성공적이진 못했지만..아이가 좋아해줘서 너무 고마웠네요..^^

그리고..무엇보다도..얻은게 있어요..

늘 제과 제빵에 관심만 많았었는데..

이렇게 직접 만들어보니.. 

다음엔 더 잘할 수 있겠다 싶은게 용기가 불끈불끈 솟더라구요..

제과제빵에 대해 공부하고 싶단 생각도 들더라구요..ㅋ

 



 

지원아! 맛있게 먹어줘서 고맙다..

엄마가 다음엔 더 맛있게 만들어줄께...사랑해~

아이들이나 식구들 간식 직접 만들어주고 싶은 분들은..

참 괜찮은 레시피들이 많으니..

활용해서 엄마의 정성을 담아 만들어 주는것도 참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