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 서프라이즈 호기심탐험대 2 : 로봇 - 로봇 군단을 막아내고 퀴즈쇼를 사수하라 테일즈런너 서프라이즈 호기심탐험대 2
아리스토 외 글, 카툰플러스 그림 / 황금부엉이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테일즈런너 서프라이즈 호기심탐험대는

교과서적인 내용이 아니라..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방대한  상식부분을 다루고 있어서

지식도 쌓을 수 있고..재미도 있어서 아이가 좋아하는데요..

2편은 로봇에 관한 책이에요..



양철로봇은 서프라이즈 퀴즈쇼에 호기심 해결을 의뢰하지요.

로봇은 왜 만들어졌는지, 또 언제부터 로봇이라고 불리우게 되었는지 알아보기위해

테일즈런너들은 출동하는데요..

50년 후의 세계에서 온 로봇에 의해 연금술사가 납치되고..

미래로 뒤쫒아간 양철로봇과 테일러런너들은 태양이라는 소년을 만나

함께 연금술사를 구출해내네요..

 



서프라이즈 완전백과에서는 장난감 로봇의 역사,

인공지능,인간을 닮은 휴머노이드 로봇 '아시모',

우주의 비밀을 파헤치는 우주 탐사 로봇, 현대 로봇 기술의 목표, 나노 테크놀로지,

사람의 병을 치료하는 의료용 로봇 '다빈치' 도 만날 수 있었네요..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서프라이즈 챌린지인데요..

퀴즈,사다리타기,숨은 그림찾기,틀린그림찾기,로봇카드만들기,OX퀴즈등..

다양한 놀이를 통해 책을 좋아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서프라이즈 퀴즈 인데요..책 페이지의 오른쪽 아랫부분에 문제가 나와 있구요..답은

넘겨서 그 다음 페이지 왼쪽 부분에 나와 있는데요..

요 문제만 풀어봐도 상당히 지식이 업되는걸 느낄 수 있네요.

 또,서프라이즈 연구실에서는 로봇에 대한 여러나라들의 생각과

아이들이 궁금해 할만한 내용으로 아이들의 궁금증을 확 풀어주는데요..

최고 로봇을 뽑는 경연대회라든지..하늘을 나는 자동차, 영화속 터미네이터등..

재밌고..다양한 내용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해결해 주고 있어요.

 

지원이는 테일즈런너 캐릭터 인형을 모으는것을 참 좋아하지요.. 

 





 

책 보자마자 열심히 바다캐릭터를 만들고 있네요..

지원이 왈 "나, 바다캐릭터인형 갖고 싶었는데..."하고 좋아하네요.

 



 

열독중인 지원이의 모습 담아봤어요..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고,,과학적인 상식을 호기심해결을 통해 업시켜주는

테일즈런너서프라이즈 호기심탐험대...너무 재미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