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모델 인물백과 - 성격과 기질로 알아보는
글공작소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성격과 기질로 알아보는

롤모델 인물백과

아름다운 사람들

 



이 책은 아직 위인전을 많이 접하기 않은 우리 지원이에게  

여러 분야에서 성공한 롤모델을 보여주고 싶어서 선택한 책이지요.

힘들고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인내와 끈기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각분야에서 성공한 분들을 만나보니..엄마인 저도 놀라지 않을 수 없는데요.

성공은 피와 땀의 결정체인게 맞다는 생각과

안일하게 살고 있는 엄마가 부끄럽게 느껴지기도 했네요..

아이에게 자랑스러운 엄마가 되기위해서 좀더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도 들구요..

저도 이런데..아이들도 느끼는 바가 크겠어요~

 

 

체크리스트가 있어서 자신에게 맞는 형을 알아보고,,

그에 따른 롤모델들을 만날 수 있지요..

끈기와 집념,신념을 원칙으로 규칙과 질서를 중시하는 타입인데요.

대표인물로는 강수진,박지성,강영우,헬렌켈러,루드비히 반 베토벤,

이순신,무하마드 알리,조앤K 롤링,김정호,빈센트 반 고흐,프리다 칼로가 나와 있네요.

각인물들을 소개하기에 앞서 그가 한 말들이 소개되어 있는데요

정말 가슴에 와닿는 감동적인 말들이 담겨 있네요..

 



뛰어난 지혜와 지성,기지로 자신의 목표를 이룬 인물들이지요.

대표적인분으로 안철수,워런 버핏,최은희,제갈 공명,소크라테스,

오토다케 히로타다,윤이상을 만나보았어요..

 



빼어난 상상력과 창의력으로 많은 이에게 감동을 준 피카소..

피카소형의 모델로는 백남준,파블로 피카소,이중섭,베르나르 베르베르,

레오나르도 다빈치,스티븐 스필버그,미야자키 하야오,가브리엘 샤넬이 소개되어 있네요. 

지원이는 테스트결과 피카소형이 나왔는데..

멋진예술가들을 롤모델삼아

상상력과 창의력으로 멋진 사람이 되었으면 하고 바래보네요.

 



 과학연구로 인류와 세상을 바꾼 에디슨형의 롤모델로

에디슨뿐만 아니라 라이트 형제,이휘소,최무선,알버트 아인슈타인,

장영실,갈릴레오 갈릴레이,아이작 뉴턴,스티븐 호킹,

홍지준,마리퀴리도 만나보았어요.

 



 빌게이츠형으로는 김만덕,스티브잡스,월트디즈니,앤드류카네기,마쓰시타 고노스케,

루치아노 베네통,인드라 누이,유일한,윌리엄 켈로그를 만나보았지요.

 

 



자신보다 타인을 위해 봉사와 헌신으로 인류의 행복을 구한 슈바이처형으로는

김수환,마더테레사,알버트 슈바이처,장기려,김정동,박원순,플로렌스 나이팅게일,

요한 하인리히 페스탈로치,허준,지석영이 나와 있어요. 

 



자신의 끼와 재능으로 스타가 된 사람들이 이 형에 속하는데요..

오프라 윈프리,바우덕이,김연아,유재석,찰리채플린,박진영,

금난새,볼프강 아마데우스,모차르트,조수미,엄복동이 소개되어 있네요.. 

 



 자신의 목표하는 바를 남다른 열정으로 몰입하여

리더십으로 지도자가 된 인물들이 링컨형에 속하는데요.

버락 오바마,마하트마 간디,넬슨 만델라, 마틴 루터 킹,

에이브러햄 링컨, 윈스턴 처칠,황희, 김구,반기문이 소개되어 있네요.

 



제인구달형은 자연과 우주를 연구하고 보호하며 이롭게 활용하는데 관심이 많은 사람들인데요..

대표적인 인물로는 장앙리 파브르,제인구달,대니서,최기철,김순권,석주명이 있네요. 

 



도전과 모험으로 세상을 놀라게 한 사람들인데요..

한비야,존 고다드,엄홍길,로알 아문센, 권기옥, 마르코 콜로, 크리스토퍼 콜럼버스,닐

암스트롱을 만날 수 있었네요.

얼마전 존 고다드의 꿈의 목록을 읽었던터라 더 관심있게 읽을 수 있었지요.

 



한분한분 소개가 끝날때마다 그분의 생애에 대해 요약하여 놓은 부분이 있어..

아이들이 기억하고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네요.

 

 



 

 인물들의 사진은 물론이고,,

그의 작품이라든가..시대적인 사건등.이해를 돕기위한 여러 자료들의 사진을 통해..

아이들이 여러 인물들을 더욱 알기 쉽게 해주네요.

강수진의 발사진을 본 지원이는 충격이었는지..

엄마한테 보여주며 놀라더라구요..

사실 지원이는 아는 인물보다 모르는 인물들이 더 많은데요..

엄마역시 잘 몰랐었던 분들의 이야기도

 참 감동적인 부분이 많아 책을 읽으며 눈물이 찔끔나오기도 했답니다..

힘든 상황속에서도 역경을 이겨내고 성공하여 세상을 밝게 비춰주신 각분야의 롤모델들을 본받아

울 지원이도 끈기있게 자신의 꿈을 향해 노력하길 바라네요..

이 책은 정말 한권쯤 옆에 두고 꺼내보며..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자신의 롤모델을 정해보는 시간을 갖는것도

참 의미있으리라 생각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