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퍼즐 1 -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수학 퍼즐 1
칼턴 편집부 지음, 강현정 옮김 / Gbrain(지브레인)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수학퍼즐 1

Gbrain



 

퍼즐 푸는 것을 좋아하는 아빠와 지원이,,그리고 깜박깜박 건망증이 심해진 나..

이렇게 우리가족 모두의 두뇌트레이닝을 위해 선택한 수학퍼즐..

책을 보자마자 지원이와 아빠..서로 풀겠다고 다투더라구요..ㅋㅋ

아빠가 먼저 하겠다고 해서..지원이는 숙제먼저 하기로 하고 아빠다음 주자가 되었네요..

 



 

 

  

책을 처음 접한 느낌은 참 예쁘다는 거였네요..

기존에 퍼즐책은 스도쿠를 포함해서 흑백으로 많이 이루어져 있기때문에..지루한감이 있는데요..

이책은 다양한 컬러를 사용한 책이라 푸는 즐거움이 두배가 되는 듯 했어요..

쉬운것 처럼 보이지만..생각보다 어려운 문제가 많네요..

집중해서 머리를 써서 풀지않으면 풀지 못하는 문제도 많네요..

문제가 참 다양해요..

조각맞추기,짝마추기,땅따먹기,직소퍼즐,자리맞추기,미싱링크,색칠공부,조각나누기,숨은 그림찾기등..

기존에 만났던 책들은 퍼즐형식에 따라 분류해 반복적인 퍼즐연습이었던거에 반해..

수학퍼즐은 연산,도형등 정말 다양한 분야의 문제가 많아서..

아이들 학습능력도 길러줄 수 있겠는데요..

요 문제들을 풀려고 집중하다보면...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집중력도 좋아지고..

문제 해결력도 좋아지겠는데요.

정말 멋진 책이랍니다.

 



 

  

  

 

아빠와 지원이가 퍼즐 푸는 모습 담아보았는데요..

책크기가 아담하니 작아서 가방속에 쏙쏙 넣어 들고다니며 틈틈히 풀어보면 좋겠어요..

버스에서나,,,약속시간을 기다리는 짬을 이용해서

하루에 몇개씩만 규칙적으로 풀어봐도..두뇌트레이닝에 도움을 받을 수 있겠네요.

 지원이가 학교갈때 가방에 쏘옥 넣고다녀서..엄마차지가 잘 안오더라구요..^^

 



 

 우리가족 모두 재밌게 풀어보았는데요..재미도 있고 두뇌에도 좋다니..일석이조~

지원이는 의욕과는 달리 틀린게 많았지만..그래도 참 재밌어 했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수학퍼즐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퍼즐문제 풀면서 두뇌훈련 꾸준히 시키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