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2010.11.01 - 21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어린이 과학동아  21호

동아사이언스

 



아이에게 과학을 좀더 쉽고 재마나게 접하게 해줄 순 없을까 생각하던 차

만났던 과학동아.. 드뎌 11월호가 나왔네요..

늘 알찬 지식을 담고 있어서 엄마한테도 상당한 도움이 된답니다.

 



 

어제가 할로윈데이였는데..할로윈의 마스코트 잭오랜턴도 만나보고..

특이한 모습의 다양한 호박들도 만나보았지요.

호박을 이용한 요리도 살펴보며 호박의 매력속으로 풍덩 빠졌었답니다..

오늘은 호박죽을 끓여먹어야겠네요.

 



  

2020년까지 태양의 활동이 활발해 태양폭풍이 강하게 자주 일어난다고 하네요.

심할 경우 지구의 전기시스템을 마비시킬 수 도 있다고 하니..정말 비상이네요.

얼마전 소행성들의 궤도를 관찰하던중 행성이 지구로 돌진해와 충돌할 가능성이 있다는 보도가 있었는데요.

지난 9월에 소행성 2개가 지구를 살짝 스쳐갔지요. 또,작년 10월에는 소행성이 지구와 충돌해

상공에서 폭발하기도 했던걸 보면 확률이 낮다고 해서 일어나지 않는 것은 아니네요.

지구와 소행성의 충돌을 막는 방법이라든가 지름 500km의 소행성이 지구와 충돌한다면

어떤일이 벌어질지 예측한 컴퓨터 구성물을 홈페이지에서 직접 만날 수 있답니다.

 



 

노벨상은 많이 들어봤지만..이그노벨상이란건 처음으로 알게 되었는데요.

미국의 유머과학잡지<애널스 오브 임프로버블 리서처>가 과학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1991년 노벨상을 본떠 만든 상인데요.

참 특이한 연구를 해서  그 엉뚱함과 기발함이 우리를 재밌게 해주었네요.ㅋㅋ

 



 

 

 

 아이가 특히나 좋아하는 만화부분인데요..

단순한 재미를 위한 만화가 아닌 학습만화들이라 참 좋았네요.

만화 사이사이 학습에 관계된 내용을 정리해주고..

또 만화가 끝나면 논술 실력도 키워볼 수 있는 도전!과학영재코너도 참 좋았어요.

 



발명탐정 썰렁홈즈는 관찰력,추리력,계산력을 테스트 해보는 문제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도 길러보고 과학을 더 재밌게 느낄 수 있었답니다.

 



 

그림속 과학 코너에서는

시간에 대한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한 여러 예술가들의 작품도 만나보았지요.

 



한국인이라면 김치가 없으면 안되는데요..

우리나라의 전통 발표 식품인 김치에 대해 알아보고..연근과 고구마로 김치담그는 법이나

김치를 이용한 여러 연구까지 알아보았네요..

  



 



 

초,중,고 과학교과서와의 연계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선생님도 놀란 과학 뒤집기>

인류의 역사상 많은 질병과 병의 원인,치료법도 만나보았구요.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항생제와 백신에 대해서도 알아보구..

혈액과 혈액형,몰핀과 아스피린,한의학등 다양한 의학에의 지식을 얻을 수 있었지요.

아이들이 과학을 더욱 쉽고 재미나게 접할 수 있는 어린이 과학동아..

너무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