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분 두피 마사지 - 두피 건강과 탈모 예방을 위한
이태후.정지행 지음 / 비타북스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가 들고..아이를 낳고,,,머리관리를 소홀히 한탓에 탈모가 한창 진행중인 내 가엾은 두피를 위해서
만나게 된 <하루3분 두피마사지>
칫솔질에 3,3,3법칙이 있다는건 알고 있었는데..건강한 모발을 위한 법칙도 3,3,3법칙이네요..^^*
3분 마사지, 3분 체조, 3분 호흡 이렇게 3가지를 열심히 습관들이면 두피뿐만아니라 신체의 모든 건강에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네요.
탈모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 중에는 소화장애나 식욕부진,안면부 열감,어깨-턱-목으로 이어지는 부위의 긴장과 통증을
함께 갖고 있다고 하니..좋은 식습관, 수면 습관, 운동 습관을 꾸준히 반복하여 전체적인 몸상태를 좋게 만드는 것이 탈모개션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이 책에는 자신의 탈모증을 자가 진단해 볼 수 있는 체크 리스트가 여러개 구성되어 있어서..
나의 상태를 점검해보고..테스트 해볼 수 있네요.
탈모의 종류도 다양한테 타입별로 소개해주고..체크리스트가 마련되어 있어요.
또 다양한 마사지법이 나와 있는데요..
두피를 풀어주는 마사지,손상된 머릿결을 회복시키는 마사지,머리빗으로 두피 두드리는 법,샴푸효과를 두배로 업시키는 마사지법 뿐만 아니라 팔과 다리의 경혈을 마사지하는 법까지 나와 있네요.
증상에 따라 탈모 탈출 기체조가 나와 있는데요..사진으로 자세히 나와 있어서 따라서 해보면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도 만성피로로 늘 피곤하고 목,어깨 턱이 아프고 긴장된 느낌이 있는데요..그럴때 좋은 운동법이나 숙면을 도와주는 운동법,생리불순시 운동법,갑상선 기능 강화법등 다양한 운동법이 소개되어 있네요.
무엇보다도 내 두피에 맞는 관리법이 잘 나와 있네요..
사실 탈모가 시작되고 부터는 저의 관리가 제대로 되고 있는지 늘 궁금했었는데요..
브러싱법이라든가,,샴푸테크닉,두피타입에 따른 관리,집에서 하는 헤어 손질법으로 천연샴푸와 천연린스만드는 법등..실생활에 응용해 볼 수 있는 아이템들이 많이 나와 있어서 따라해 보면 참 좋을 것 같아요..
게으름을 쫓아내고 규칙적으로 생활하고...두피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먹고,,마사지하며 지속적으로 관리하면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 해보았네요..많이 배웠으니..책을 곁에 두고..늘 실천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