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소년 안철수 창의적 리더가 되다 세상을 바꾼 작은 씨앗 6
전병호 지음, 박영미 그림 / 청어람미디어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표지응모할때도 참여했던 책이라 더 관심이 갔는데요..

티비에서 안철수씨는 만난적이 있는데..정말 멋지다고 생각했었어요..

이렇게 자신의 선택을 믿고 실천해 나갈 수 있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 싶었지요.

좀더 편한 길을 선택할 수 도 있는데...편한 길을 마다하고 여러사람을 위해 힘든길을 택할 수 있었는지

그 용기가 대단한것 같아요.

백신 프로그래머,의사와 교수,벤처기업가,베스트셀러 작가,CEO,석좌교수..그에게 따라 붙는수식어가 참 많은데요..

열심히 사는 사람은 언젠가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과 확신을 얻을 수 있었던 책이지요.

안철수 교수가 "자신에게 주는 가장 큰 선물은 자기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을 하도록 기회를 주는 것이다"라고 말했는데요.

우리 지원이도 그렇고,,,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그 기회를 주며 살아갔으면 하는 바램이 드네요..

이책에는 안철수씨가 태어나 자라고 어떤 아이였는지,또 어떻게 의과대학 교수의 길을 접고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연구하게 되었는지..또 경영에 대한 공부는 어떻게 하고..어떤 생활을 했는지 자세히 나와 있어요..

읽으면 읽을 수록 정말 대단하단 생각이 드네요..뭔가 자신의 목표를 위해 노력한다면 안될 일이 없을 것 같아요.

노력뿐만 아니라 정확한 판단과 큰용기도 그가 성공할 수 있었던 열쇠인 것 같구요.

또 빼놓을 수 없는 한가지..

안철수씨는 어려서부터 독서광이었구나 싶은데요..독서의 중요성도 잘 알게 되었지요.

자신의 발전뿐만 아니라 다른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끊임없이 생각해온 안철수씨의 삶을 다룬 책..초등학생 어린이들이 읽어보면 참 좋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