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도둑 3 - 빛과 거울 메이플 스토리 과학도둑 시리즈 3
송도수 글, 양선모 그림, 동아사이언스 감수 / 서울문화사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지원이가 너무 좋아하는 과학도둑

3탄 빛과 거울편이 새로 나왔어요.. 

자석괴물이 된 마탄 4세가 번개에 맞아 자석의 힘을 잃고

미로와 친구들은 위기에서 벗어나지요

카드뮴은 마신을 소환하기 위해 음모를 꾸미고..

리아공주는 훌륭한 의적이 되겠다며 집을 나가는데..

리아 공주가 스승님으로 모시는 사파는 미로의 의적학교시절

라이벌이었지요..약간 삐뚤어진 성격을 가진 사술계의 천재 사파는 아직도 미로를 시기하는데..

지옥의 집행자 벤조피렌이 나타나 곤경에 처한 미로를 도와주기도 하네요

미로는 벤조피렌을 잡을 방법을 생각해 내고 사파에게 도움을 청하는데..

과연 사파는 어떤 반응을 보일지..4권이 너무 기대되네요.

 



 

만화 사이사이에 우리가 키트로 만들어본 실험이 전부 들어있네요..

그래서 더욱 흥미진진하네요..만화에 나온 키트를 직접 만들어 보며 이론상의 원리를

체험으로 경험하는 거지요..

 



 

 

 만화의 한단원마다 미로의 궁금타파 과학교실 코너가 있는데요..

우리가 만들어본 실험키트와 빛과 거울의 원리를 알려주고

그의 관련된 지식들을 설명해주어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지요.

  



 

 

만화 아랫부분에는 science play와 science study코너를 통해

 실험키트를 이용한 실험방법들이 나와있구요..

또 아이들에게 낯선 단어의 설명도 덧붙여주고 있어서 너무 좋아요.

 



 

 과학도둑의 실험키트 빛과 거울인데요.

지원이 혼자서 설명서 보면서 열심히 만들고 있네요.

온 거실을 다 활용했네요..^^

 



  

 

 

 지원이의 눈을 사로잡은 잠망경이지요..

맨처음 만들더니..신기한듯 여기저기 들여다 보고 있네요.

빛의 직진을 이용한 관찰키트지요.

 



 





 올록볼록 매직거울이지요.

자신의 모습을 비춰보는 지원이의 표정이 웃기네요.

오목거울은 사물을 크게,,,볼록거울은 사물을 작게 비춰주지요. 

 





 

 빛의 직진과 반사를 체험하는

모아이 거울상

빛이 거울을 통해 반사가 되는것은 확인할 수 있었는데..선명한 별무늬를 보지는 못했네요..

불빛이 좀 약했나봐요..더 큰 후레쉬로 나중에 해봐야겠어요.

 



 비밀의 원통거울이네요..

원형고정판의 그림에 원기둥 형태로 만든 거울을 끼우고 들여다보니..비밀이 풀리네요.

일그러진 그림을 둥글게 만 거울로 보는 것을 '아나모르포시스'라고 하는데요.

볼록한 거울에 비치는 물체의 상이 왜곡된다는 사실을 반대로 이용한 기법이지요.

 

 



 

3D입체거울

두개의 거울을 붙이니 입체적으로 보이네요.

양쪽으로 밀었다뺐다 하면서 그림을 맞출 수 잇지요..

 

아이가 과학실험키트 너무 좋아하구요..

빛과 거울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엄마도 참 뿌듯해지는 책이지요.

 





지원이 제주도에서 직접 거울 체험을 했던 모습 올려보네요.

거울속에서 여러명의 된 자신의 모습에 너무 신기해하고 재밌어 했지요..

또 자신의 몸이 없어진듯한 신비로운 경험도 했었지요.

 거울을 이용한 트릭으로 참 재밌었답니다..

책도 읽고 이렇게 직접 체험도 해보면 더 좋을 것 같네요..

너무 재밌고 너무 유익한 과학도둑..

얼른 4탄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