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나무 스스로 읽는 성장 동화 8
천징충 지음, 윤진 옮김, 프랭크 그림 / 푸른날개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스로 읽는 성장 동화 08

책나무

천징충 지음 / 프랭크 그림 / 윤진 옮김

푸른날개 



스스로 읽는 성장동화 시리즈 8번째 이야기 <책나무 >

이번호는 특히나 그림과 색감이 이뻐서 아이가 참 좋아하네요.

기존의 책들은 나쁜 습관이나 태도,나쁜 마음을 고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내용의 책이었다면..

이번 책은 더욱 책을 좋아하게 만들어 주는 신비한 책이라고나 할까요..

아이들의 상상의 나래를 활짝펴게 도와주는 책..<책나무>

책나무는 도대체 어떤 나무인지 궁금했었는데요.

그 궁금증을 풀러 책속으로 함께 가보시죠~

 



우리의 지원양 열독중이네요.. 

색감도 참 이뿌고..내용도 아이들의 감성적인 부분을 잘 터치해주고 있어..

재밌게 잘 보더라구요.



 









 

 나무잎의 색좀 보세요?

모양은 책 모습을 하고 있고 색깔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무지개색이지요..

요런 기발한 아이디어가 아이들의 상상력을 더욱 키워줄 듯 하네요.

 

 책을 좋아하는 기린선생님과 아이들..

책이 너덜너덜해질때지 읽고 또 읽어

낡은 책들을 어떻게 할지 고민하다가

땅에 묻기로 하지요.

봄에 책을 묻었던 곳에서 작은 나무가 돋아나지요.

처음 보는 이름도 모르는 그 나무는 아무리 정성껏 돌보아도 더 이상 자라지 않는거에요..

그러다 나무의 생일 이 되어 선생님께서 나무와 친구들에게 생일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지요..

이야기를 들은 나무는 쑥쑥 자라고 무지개색 잎사귀도 돋아났지요.

그뒤로 친구들은 날마다 이야기를 들려주었어요..

그렇게 이야기를 먹고 자라는 책나무를 위해 아이들은 자신들이 이야기를 만들어 책나무에게 들려주게 되었지요.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을때마다 잎사귀를 선물로 떨어뜨려주는데요.

책나무 아래에서 전국 이야기 왕 선발대회가 열리게 되었어요..

나뭇잎을 가장 많이 받은 동물이 이야기 왕으로 뽑힌답니다.

첫대회의 이야기 왕은 과연 누구일까요?

 

책 뒷부분에는 아이와 함께 풀어볼 수 있는 워크북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지원이와 함께 풀어보았어요..

1.기린 선생님과 아이들은 모두 책읽기를 좋아해요.책을 많이 읽으면 어떤 점이 좋은지 말해 보세요.

지식이 많이 쌓인다.

2.내가 가장 좋아하는 책은 어떤 책인가요?그 책을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스티커 연습장,스티커가 많아서..

3.제일 최근에 읽었던 책은 무엇인가요?

두근두근 설레는 1학년

4.만약 책나무를 만나다면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나요?

내 이야기를 들은 책나무는 몇장의 나뭇잎을 떨어뜨릴 것 같나요?

why책 이야기,100장

지원이의 대답이 참 깜찍하네요..

과연 책나무가 나뭇잎을 100장이나 떨어뜨려 줄지 의문인데요..ㅋㅋ

아이와 함께 책도 읽고..또 자신이 직접 이야기도 만들어 보는 시간 가질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