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매스 펀큐브 수준 1 세트 (워크북 + 펀큐브) - 만 7세 이상 조이매스 펀큐브
Joymath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 한국창의력교육개발원 / 200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이매스 펀큐브



 

 

말로만 듣던 펀큐브를 직접 만났어요~

펀큐브는 정육면체 모양의 쌓기나무 2개,3개,4개,5개,6개,7개를

면끼리 붙여서 만든 6조각으로 이루어진 입체퍼즐이에요..

초1인 지원이 수준에 딱 맞아서 너무 좋아요..

뒷부분에 약간 어려운 것도 있었는데요..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보니 맞출 수 가 있었네요.

 

고급스런 나무상자인데..거기에 사전처럼 예쁜 종이 껍데기가 되어 있네요..

아이들은 겉모양에 신경을 많이 쓰는데..이뻐서 더욱 좋아하네요.

워크북이 함께 포함되어 있어 활용도가 참 높아요..

 뚜껑을 열어보니 다양한 색깔로 모양도 제각각인 나무모형들이 들어있어요.

상자 모서리를 자석으로 처리하여 서로 붙기때문에 보관도 쉽고..아이들도 쉽게 열고 닫을 수 있지요.

 

 

맨 처음에는 빼서 흩어놓고 상자안에 들어가게끔 넣어보는 놀이를 했는데요..

이 여섯조각을 제자리에 넣지 않으면 모두다 넣을 수 없답니다.

저는 이게 본격적인 놀이라고 생각했는데..

워크북을 보니 참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더라구요..

 

 

책에 그려져 있는 모양대로 조각을 이용해 맞춰보네요..

같은 모양도 다른 조각을 이용해 맞출 수 있다는 것도 알아보구요..

또 같은 조각으로 다른 모양도 만들어 보았지요..

 

 



 "이쯤이야 쉽지"하는 표정 보이시죠?

쉬운단계부터 어려운 것 까지 있어서..

아이들 좌절하지 않고 열심히 해볼 수 있는 것 같아요.

네조각으로 입체도형만들기부터는 조금 어려워했는데요..

그래도 열심히 맞춰보더라구요.

아이들 열심히 여러가지 형태의 모양을 만드는 과정에서 공간지각력은 물론이고 창의력을 키우는데 참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아이가 재밌어한다는 점이 참 좋네요..

틈만 나면 꼼지락꼼지락 가지고 놀고 있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