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논리 이솝우화
글공작소 엮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똑똑한 논리 이솝우화

엮은이 글공작소

아름다운 사람들

 



 

지원이는 이솝우화를 제대로 접한 적은 없었고 그냥 동화책에서 읽은 몇편의 동화만을 알고 있었는데요..

많은 지혜가 담겨있어 엄마 어릴적에도 읽었던 이솝우화..

지원이에게도 꼭 필요할 것 같아 읽혀주고 싶었던 책이지요.

전집도 많이 나와있지만..경제적인 부담도 되고..이제는 다 커서 그림위주의 유아들 책보다는

자신의 생각을 가미해 상상해 볼 수 있는 책이 필요로 했었는데..

이책이 엄마의 바램과 딱 맞는 책이었네요..

 





 

 이 책은 이솝우화중에서도 아이들의 생각하는 힘과 판단능력을 길러주는데 도움이 되는 이야기들을 추려서 묶은 책이라네요..

 아이들에게 필요한 여섯가지 항목에 중점을 두었는데요.

생각의 깊이와 뼈대를 세우는 논리와 사고력을 키워주고..

생각의 설득력을 풍성하게 하는 재치와 유머를 길러주며

생각의 진실성을 더하는 가치와 품성을 다져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오랜기간 이솝우화가 꾸준히 사랑을 받는 이유도 그런 것이겠지요.

저는 엄마로써 자신의 주도적인 가치정립이란 부분이 참 마음에 드네요..

그로인해 학습효과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구요..

또 교과서에 수록된 이야기도 들어있어..아이들의 흥미를 북돋아 줄 수 있겠네요.

사실 글밥이 좀 있고..책이 두꺼워 우리 지원이가 안 읽으면 어쩌지..하고 생각했었는데..

그런 생각은 저의 기우였어요..

짧은 이야기로 되어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또 무엇보다도 동물이나 식물에 감정을 불어넣어서

사람처럼 말하고 행동하니..상상력에 날개 돋힌듯 재미를 만끽한것이지요.

더불어 생각하는 힘을 길러준다고 하니 일석이조..

아니..일석십조쯤은 된다고 봐야죠~

아이가 어찌나 좋아하던지..앉아서,,누워서..다양한 포즈로 읽네요..^^

어젯밤에 "지원아, 책 그만 읽고 자야지.."하는데도..

"엄마,조금만 읽으면 다 읽어요."하기를 반복하더니..오늘 아침 늦잠을 잤네요..^^;

그만큼 재미있단 얘기겠지요..

엄마도 읽어보니..알고 있는 이야기도 있고 처음 듣는 이야기도 상당히 있네요.

그 깊은 뜻을 다  이해하리라 생각지는 않지만..

앞으로 반복해서 읽다보면..그 의미를 깨닫고 지혜로운 사람으로 성장해 가리라 기대해 보네요.

 



 

지원이 다양한 포즈로 열독중이네요..

분량이 상당한데 자세만 바꿀뿐..

책을 손에서 내려놓지 않고..집중력있게 보는 모습을 보니 엄마로써 뿌듯하네요~

이솝우화를 통해 그 속에 담긴 지혜와 가치를 배워 좀더 현명한 사람이 되길 바래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