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과, 누가 먹었지? - 생각키우기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6
이재민 글, 김현 그림 / 노란돼지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의 시선을 확 사로잡게끔 색감이 참 산뜻하고 이뿌네요..

이책은 노란돼지의 6번째 창작그림책 생각키우기네요.

가을이라 그런지 사과가 많이 나오고 맛도 있어서 우리 지원이도 사과를 참 좋아하는데요.

이책은 사과를 소재로 하여 만든 재밌는 창작동화네요.

생쥐가 나무에서 떨어져 구멍속으로 빠져버린 사과를 찜해놓고는 그사과를 찾기까지의 과정을 다루었는데요.

표지에서 보이듯이 누군가 먹어버려 앙상해진 사과깡지와 울상인 생쥐가 안쓰럽네요..

이책안에는 여러동물들이 나와요..

생쥐가 사과를 먹어치운 범인으로 의심한 동물들은 기린,악어,뱀,긴팔원숭이,두루미네요..

모두들 신체일부분이 길어서 생쥐가 의심할 만하네요..

우리 아이들도 이책을 보며 여러 동물들의 생김새와 특징을 살펴볼 수 있겠어요.

또 진짜 범인은 과연 누구일까 궁금해하면서 추리해 볼 수 있지요.

결국 사과애벌레의 도움으로 진짜 범인을 발견하네요..

사과를 먹어치운 진짜 범인을 발견하는건 책을 읽는 어린이들의 몫이니.. 비밀~

그림이 참 귀엽고..색감이 선명하여 아이들이 참 좋아할 것 같아요..

"내 사과 네가 먹었지?"라는 부분이 반복해서 등장함으로 해서 아이들이 말을 배울때에도 도움이 될것 같아요.

이렇게 문장도 간결해서 유아들이 읽기에 참 좋은데요..

울 지원이도 너무 재밌게 잘 읽더라구요.

읽으면서 동물들의 특징도 알수 있고..아이들의 상상력과 분별력도 키울 수 있었던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