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미국 현지 회화 (책 + CD 3장 + 단어.문장 모음집) - 문단열 선생님과 떠나는 60일 영어 연수
문단열.E2K 지음 / 길벗스쿨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초등학생을 위한 미국 현지 회화

문단열, E2K 지음

길벗스쿨

 



 

지원이는 첫번째 꿈의 목록이 미국에 가기일 정도로 미국이란 나라에 관심이 참 많아요.

삼촌이 미국에 살고 있어서 그런지...언제부턴가...미국여행은 지원이의 꿈이랍니다.

그런 지원이에게..엄마는 "미국에 가서 대화가 되려면 영어공부를 열심히 해야한다"고 늘 말해주는데..

아이에게 현지 회화를 접해주는것이 쉽지가 않았어요..

영어로 된 리딩북이나 스토리북은 회화를 많이 다루지 않고..

회화책도 초등학교 어린이 수준에 맞는 책을 찾기가 어려웠어요..

그런데..이책은 엄마가 찾던 바로 그 아이템이네요.."심봤다"^^*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친절하게 단계별로 설명해주고 있어서

아이들이 학습할때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겠어요.

라디오 듣듯 들어보고..책을 보며 큰소리로 따라 읽고..반복하여 듣고..

다음엔 자신의 실력을 테스트 해보고..날마다 복습하며 반복하라고 알려주네요.

영어공부는 귀가 뚫려야 된다고 말을 많이 듣는데요.

많이 듣고 따라하며 반복하는 방법밖에는 없는 것 같아요..

 



 

엄마들에게 영어는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고,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말라는 당부도 있네요..

사실 아이를 엄마가 가르친다는게 보통 힘든 일이 아니더라구요..

따라주지 않는 아이땜시 화가 나기도 하고..답답하기도 하고..큰소리가 나오기 일쑤네요.

모든 부모님이 한번쯤은 겪어보셨을꺼라 생각되는데요.

꾸중보다는 격려로써 아이의 자신감을 북돋아 주는 것도 참 중요한 일 같아요..

 



학습계획표가 구성되어 있어요..

시작이 반이라고..계획만 세워도 참 뿌듯한데요..

5주구성으로 계획일과 실천일을 적어볼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네요.

 



 

맨처음 박진호라는 친구의 자기소개가 영어로 되어 있는데요..

우리 아이들도 자기소개글을 영어로 직접 써볼 수 있게 되어 있지요..

자기가 직접 유창히 소개글을 쓸 수 있다면 더없이 좋겠지만..

실력이 안되는 초등학생을 위하여 부분부분만 바꿔서 따라써봄으로써..

자기 소개글을 완성할 수 있네요.

 



 

 총 여섯마당으로 이루어져 있고..그에 맞는 32개의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unit 1 에서는 비행기안에서 이루어지는 대화를 다루었는데요..

기내에서 주는 음료와 음식을 주문하고, 받을때 사용하는 말을 배워보네요.



 



 

선생님의 재밌는 한마디..

영어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부분을 짚어주시니..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솟네요..^^

 

 

 

이 cd를 틀어서 처음 들을때는 웃음이 나오더라구요..

무작정 따라하기 코너에서는 랩으로 문장이 나오는데..

엄마인 저는 무작정 따라하면서도 적응이 잘 되지 않던데..

아이는 재밌어 하네요..ㅋ

아이와 함께 신나게 공부하다보면 아이가 공부하는걸 좋아하리라는 기대가 드네요.

 다양한 문장으로 바꿔서 말하는 법도 배울 수 있고

같은 문장의 반복으로 아이들이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겠어요.

 



 

 꼼꼼히 정리하기 부분에서는 문법적인 부분을 짚어주고 있네요..

공식을 통해 배운것이 좀더 머리속에 질서정연하게 딱 정리가 되는 느낌과

한 단어를 통한 어휘력확장에도 도움이  되겟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요리 조리 바꿔 말하기 코너는 비슷한 내용의 대화지만..

다양한 표현으로 말해보고, 주문자가 되기도 하고..주문을 받는 사람이 되어보기도 하고..

바꿔서 대화함으로써 실제 대화의 상황에서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실전에서 강해지자 코너는 음향효과도 들어있어 실제 미국에서 나누는 대화처럼

생생하게 녹음되어 있는것이 참 좋았어요.

실제 미국인들의 대화 속도라고 하네요..

빈칸에 알맞는 표현도 말해보고..실제 대화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어..

엄마와 함께 주고 받고 연습해보기에도 좋네요.

 



 

응용표현 익히기는 상황에 따라 응용하여 학습해 보는 코너지요..

엄마는 개인적으로 응용표현 익히기 코너가 마음에 드네요..

엄마도 응용력이 약한데..지원이랑 같이 공부해야되겠네요.

 



 

사진으로 만나는 미국에서는 미국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데요..

문화마다 차이가 있으니

미국을 방문하기전에..미리 미국에 대해 알아두면 참 좋을 것 같아요..

문화적인 정보까지...정말 꼼꼼한 구성이란 생각이 드네요..

이책으로 꾸준히 공부하면 회화뿐만 아니라 미국생활에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겠어요..

 



 

책도 좋은데..포함된 구성이 너무 마음에 드네요..

<미국 생활 1년이 부럽지 않은 어학연수 프로그램>이라는 부제에 알맞게 탄탄한 구성이네요.

오디오cd 3장과 필수단어 및 문장모음집 1권이 포함되어 있어요.

소형책자라 가지고 다니면서 공부할 수 도 있고..

실제 미국여행시에도 소지하면 필요할때 꺼내 볼 수 있겠어요.. 

요책으로 영어회화공부 날마다 열심히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