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 수사대 T.I.4 5 - 사건명 #005 해골들의 해안 타이거 수사대 시즌 1
토마스 브레치나 지음, 나오미 페아른 그림, 이동준 외 옮김 / 조선북스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타이거수사대 T.I.4

사건명#005 해골들의 해안

글 토마스 브레치나/그림 나오미 페아른/옮김 이동준,권소아

 



 

정말 오랫만에 추리동화를 접하는데요..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과학적 상식을 통해

생각해보고 추리해 볼 수 있는 탐정추리동화랍니다..

어른인 엄마가 보기에도 재밌어서.. 손에서 놓지 못하겠어요..^^*

아이들이 참 재밌어하겠단 생각이 드네요..

지원이의 경우는 아직 책의 문제를 풀지는 못하구요..키트의 디코더를 이용해서 답을 보는 부분에 너무 흥미로워하더라구요..

책에서 문제를 제시하고 결정적 단서를 제공해 그것을 토대로 직접 답을 추리해볼 수 있다는 점이

이책의 매력적인 부분인데요..내가 직접 주인공이 된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네요..

어릴적 보물섬이나 보물을 찾는 상상을 누구나 한번쯤은 해봤을텐데요..

자신이 직접 보물을 찾아 떠나는 모험을 즐길 수 있답니다~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하는 천부적인 재능을 타고난 우리는 타이거 수사대~

T.I 1인 루크는 힘도 세고 운동을 잘하는 용감한 친구이고,

T.I 2 에이미는 관찰력과 추리력이 뛰어난 친구이지요..

T.I 3 폴은 컴퓨터를 잘 다뤄 천재과학자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지요..

그럼, T.I 4 는 누구일까요? 바로 책을 읽는 친구들 자신이랍니다..

책에 자신의 이름과 별명,장점과 단점을 써넣을 수도 있어요..

이렇게 타이거 요원이 된것이죠..^^

 



 

 

타이거 수사대 친구들은

폴의 삼촌 버트의 초대로 카리브해에서 겨울방학을 보내게 되는데요.

에이미는 한밤중 등대의 불빛을 보게 되지요..

등대는 사용하지 않은지 2백년이나 지났다는 말을 듣고

 뭔가 수상한 일이 벌어지고 있음을 감지하네요.

삼촌몰래 등대를 살피러 간 타이거 수사대..

삼촌 집과 해저터널이 연결된걸 알고는 유람선 도난사건이 삼촌과 관계있다고 생각하지만..

결과는 반전이 숨겨있네요..역시 추리동화 답지요..^^ 

 

 



 

책뒷편에 동봉되어 있는 탐정키트 봉투에요..

봉투속에는 디코더,카리브해의 고지도, 해적들의 비밀지도가 들어있어요. 

이책의 묘미는 역시 디코더의 사용인데요..

디코더를 요리조리 움직여 답을 알아보는 부분은 독자로 하여금

자신이 실제 타이거 수사대요원이 된듯한 상상에 빠지게 하네요.

또 해적들의 비밀지도는 직접 접고 자르면서 비밀을 파헤쳐 볼 수 있어서..

참 재밌어요~

   

 



 

뒷부분에 T.I.4 따라잡기에서는 테스트를 통해 자신이 수사대 요원으로써의

자질을 가지고 있는지 테스트해볼 수 있구요..

탐정활동에 필요한 장비도 나와 있네요.

또 타이거 수사대의 활약이 빛났던 카리브 제도가 지구의 어느곳에 위치해 있는지도

지도를 통해 알 수 있었지요. 

또 나침반 보는 법과 볼록렌즈와 오목렌즈의 특성도 알 수 있었지요.

실전문제코너도 있는데요..또 한편의 이야기를 통해  추리해보고..

답을 맞춰보며 관찰력과 추리력도 키울 수 있답니다.

 

 



 

 지원이 디코더로 열심히 해답을 맞춰보고 있네요.

디코더를  너무 신기해하며 재밌어 하더라구요.

탐정동화는 아이들이 어떤 사건이 일어날까 가슴을 조리며 읽고..

또 그것을 추리해보는 재미때문에 많은 어린이들이 좋아할 듯해요..

그런 의미에서 타이거수사대는 정말 재밌게 읽고 즐길 수 있어요~

읽어보니 타이거수사대가 4편까지 나오며 사랑을 받는 이유를 알 것 같네요..

어서 빨리 5편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