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애니메이션명작동화 1
양승욱 그림, 루이스 캐럴 원작 / 상상의날개 / 2010년 5월
평점 :
품절


지원이는 초등1학년생으로 이상한나라의 앨리스를 책으로 만나보지 못했었어요..지난번에 영화로 처음 만났었지요.

영화로 먼저 접해서 그런지..앨리스에 대한 호기심을 많이 갖고 있다가 드뎌 만난 책이네요.

표지에서 보이듯이..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애니메이션 그림이네요..

엄마눈에는 좀 촌스러운데....색감이 강렬하고 그림이 귀여워서 아이의 눈길을 사로 잡나봐요..

책을 펼쳐본 순간..글밥이 너무 많아 아이가 잘 읽을까하는 의문이 들었어요..

사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동심이 없는 엄마가 읽기엔 이해하기 정말 어렵고 복잡한 이야기지요..

다시 읽어봐도..참 어렵네요..아이들의 상상력으로 밖에 이해가 되지 않을 듯..ㅋ

학교에서 돌아온 지원이는 책을 발견하더니 앉은 자리에서 다 읽기 전까지 꼼짝도 안하고 이책을 읽더라구요..

너무 집중해서 보길래..엄마가 접근할 수 가 없었어요..기특,,대견..

아이들한테는 앨리스와  함께 상상력의 세계로 모험을 떠날 수 있어서 아주 재밌나봐요..이제껏 많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책이 끊이지 않고 나오는 것을 보면 말이죠.

이 책 역시 아이들이 참 좋아할만한 책이에요..

저학년의 아이부터 재밌게 읽을 수 있겠어요~ 남자아이라면 좀 다를지도 모르겠지만..우리 지원이는 참 좋아하네요.

버섯을 먹고 커지기도 하고, 작아지기도 하고..공작부인이 안고 있는 아이가 돼지이구,고양이는 머리만 보이고..

카드에 손과 다리가 붙은 사람들, 홍학으로 크로케 경기를 하는 모습등 정말 엉뚱맞으면서도 코닉스러운 장면들이 많이 나오네요.

 신기하고 놀라운 이상한 나라로의 모험이야기가  아이로하여금 손을 뗄 수 없을 만큼 재밌게 펼쳐져있어요.

유아기의 책들은 너무 단축시키다보니 이상한 나라 앨리스의 묘미를 제대로 살리기 어려웠던것 같은데..

요책은 글밥이 적당히 많아서..아이 스스로 책을 보며 재미를 느낄 수 있겠네요..

이쁜 앨리스와 함께..모험의 세계로 떠나 상상의 나래를 활짝 펴보는것도 참 의미 있을 것 같아요.

명작으로 전세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는 재미난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