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의 매머드 2 : 맘무 가족의 위기 - EBS 방영작 한반도의 매머드 2
EBS 한반도의 매머드 제작팀 지음 / 킨더랜드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한반도의 매머드 처음으로 만났는데요...

이번편이 두번째 이야기네요..2.맘무가족의 위기...

맘무가 태어나자마자 검치호랑이에게 물려 장애를 갖고 있다고 알고 있었는데...2편에서는 그런 이야기가 나오지 않아..맘무에 대해서 잘 모른상태로 이책을 읽게 되었지요.

엄마가 책이 슬플것같다고 그랬더니..지원이가 먼저 읽어보겠다며...먼저 가져가 읽어보더라구요..

그리고서는 맘무 동생이 죽었어..근데,별로 안 슬픈데...그러더라구요..

지원이는 빙하기때 지구에 존재했던 매머드에 대해서 처음으로 알게 되었는데요..

코끼리처럼 생겼다는군요..

이책에서 돋보이는 점은 그림인데요..사진과 그림을 합성했나봐요..

배경은 사진인것 같은데..흐릿하게 처리되어 있고..참 독특하단 느낌이 들었어요..

한참동안 사진인지 그림인지 살펴보았는데도 알쏭달쏭하네요..^^

2편은 아기 매머드 맘무가 어른 매머드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는데요..

 가족의 탄생과 죽음과 같은 기쁨과 슬픔을 겪으며 진정한 어른 매머드로 자라는 모습이 잘 나타나 있어요.
그러던 어느 날 젊은 수컷과 나이 많은 수컷이 맘무와 짝짓기를 하려고 결투를 벌여 나이많은 수컷이 이기게 되네요..

맘무는 과연 어미 매머드가 될 수 있을까요? 그 뒷이야기가 참궁금해지네요..

사실 1편을 보지 않은 상태여서 1편도 무지 궁금하답니다.

매머드나 공룡들이 멸종했던 것을 보면..우리 인류도 언젠가는 멸종할 수도 있다는 얘긴데...

먼 미래에는 또 어떤 생물들이 존재하게 될지 정말 궁금하네요..

감동적인 매머드의 성장과정을 재밌는 동화책으로 엮어서 아이들에게 생생한 그 시대의 느낌의 전달할 수 있어서 값진 시간이 되었던 것 같아요..3편도 어서 읽어보고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