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2010.09.15 - 18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어린이과학동아

2010년 9월 15일 vol.18

 

 

 

과학적 지식을 생생한 사진과 더불어 재밌게 알아보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와 실험학습을 통해 스스로 참여하고..호기심을 키워가는 과학잡지

어린이 과학동아 9월 15일자네요.

  



다양한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고..

활용법까지..잘 나와 있어요.

 



곤충들의 짝짓기를 다룬 코너인데요..

이 곤충의 이름은 주홍긴날개멸구라고 해요.색깔이 너무 이쁜데요..

이외에도 여러곤충들의 사랑에 대해 나와 있어서

참 재밌게 봤네요.

 



 

 이번호 특집인 전통 건축의 비밀을 밝혀라편인데요..

광화문,화회마을 수원의 화성,강화도에 있는 전등사,영주의 부석사의 아름다움을 사진을 통해 만나보고,,

여러 지붕의 모습도 알아보았지요.

 



 

추석기획으로 우리 가족이 닮은 이유에서는 유전의 비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었어요..

유전의 우성과 열성,DNA등도 알아보았지요..

특히 외모뿐만 아니라 성격과 습관,나아가 행복까지도 유전과 관련되어

행복의 50%가 유전으로 결정된다는 얘기는 정말 놀랍웠네요.

 

 

 

이번에 전국을 공포의 도가니로 몰고간 태풍 곤파스..

그의 위력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지요.

 

 

 

 

과학동아에는 학습만화가 참 다양하게 실려 있는데요.

만화를 통해 탄성력이나 공기의 힘등 과학적 지식뿐만 아니라

 수학적 지식과 사자성어도 배울 수 있었지요..

만화가 여러편 실려 있는데요. 만화 사이사이에

좀더 깊이 있는 과학적 지식이라든지..논술에 대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되어 있어서..

아이들 학습에도 도움이 많이 되요.

만화를 재밌게 읽다가 끝나버려 다음호를 기다리지 않을 수 가 없네요..^^ 

 



 

지원이가 젤루 좋아하는 섭섭박사의 신나는 과학실험실인데요.

이번호에서는 전통놀이 기구를 만들어볼 수 있는 도안이 부록으로 포함되어 있어서..

스스로 만들어 보면서 너무 재밌어 했어요.

설명서에 자세히 나와 있어서 아이 혼자서 만들어 볼 수 있네요..

엄마가 설겆이 하고 있는 동안 조용하길래 방을 들여다 봤더니..

혼자서 뚝딱뚝딱 만들고 있더라구요..

지원이왈 "매번 섭섭박사의 신나는 과학실험실이 부록으로 왔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아이들은 만들기를 통한 실험과 놀이를 참 좋아하는 것 같아요..

교과단원과의 연계도 있어서 아이의 학습에 도움도 되고 아주 유익하네요.

  



칠교놀이와 윷놀이를 룰렛형식으로 즐겨볼 수 있는 전통연구실이네요. 

 







 만들기에 몰두해 있는 지원이네요..



 만든 전통연구실로 엄마랑 윷놀이도 해보고..아주 신이 났답니다..

지원이가 이겼거든요..^^*

 



굴렁쇠를 만들어 굴려 보았어요..

지원이도 전에 박물관에서 굴렁쇠를 굴러본 경험이 있는데요..

실제로도 굴리기 힘들던데..만들어 놓은 굴렁쇠도 요령껏 잘 굴려야 굴러가네요..

균형잡기 어려워요..^^* 

하지만 재밌어요`

 

 

 

칠교판 뒷면에 다양한 모양이 나와 있어

칠교로 달팽이며 토끼도 만들어보고 즐거운 시간 보냈어요~

 



 

아이들에게 다양한 과학적 상식을 재미있게 접해 줄 수 있고..

과학실험키트로 흥미유발과 호기심을 불러 일으켜..과학을 좋아할 수 있게끔 만들어 주는 어린이 과학동아...

다음편도 정말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