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님만세 - 몰랐지용? 개 타임 어린이 지식교양 시리즈 : 까불래용의 알겠지용 1
명로진 지음, 현태준 그림, 페이퍼100 기획 / 타임주니어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요즘은 공원에 가보면 개를 산책시키는 사람들을 심심찮게 만날 수 있는데요..

예전처럼 집 지킬 목적으로 키운다기 보다는 이제는 가족의 일원으로 사랑을 주고 받고 있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이번에 만난 책은 아이들에게  개에 대한 호기심을 만땅 채워줄 좋은 책 이네요.

참 아이디어가 넘치는 책제목이네요..독님만세...

이 책은 개들의 이야기들 퀴즈형식으로 엮어 총 50문제가 나오지요.

예전 스펀지라는 tv프로그램처럼..제시되는 문장의 빈곳에 알맞은 말을 넣는 퀴즈형식의 문제풀이 방식이네요.

그리고 10문제가 끝날때마다 단원정리코너가 있는데요..

앞서 배웠던 내용을 문제풀이로 복습해보는 코너네요.

그냥 단순문제가 아니고  퍼즐형식이라 부담없이 재밌게 풀어볼 수 있어요.

엄마가 풀어보니..분명 앞서 읽었던 내용인데..문제로 풀려고 하니..생각이 잘 안나던데..

아이들은 요런것을 기억하는 능력이 탁월한가봐요~

개에 대한 호기심과 아이들의 엉뚱한 궁금증을 해결해줄 책이란 느낌과 함께

개 라는 특정 소재를 참 깊이 있게 다루었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어요.

문제에 대한 설명부분도 이야기 형식이라 딱딱하지 않고 넘 재밌게 읽을 수 있었던 책이네요..

이제껏 잘 알지 못했던 다양한 개들의 이야기..개들의 대화나 습성..개들이 자주 걸리는 병, 유명한 개들..인간을 키운 개..

또 개에 대한 고대의 흔적이나 꾀병부리는 개,사람 못지 않게 영리한 개들도 만나보았구요.

사람이 자는 방만큼 큰 애견호텔에..성형수술까지 하고 방귀냄새를 없애는 애견용 팬티까지 입는 개들도 있다니..개팔자가 상팔자라는 옛말이 틀리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

참 다방면의 지식을 얻은 느낌이랄까요..

개와 고양이가 왜 만나기만 하면 서로 으르렁대는지..개는 왜 그렇게 여름을 힘들어하는지.

무서운 심장사상충증이나 광견병에 대해서도 잘 알게 되었구요..

애견주인들이 벨로박스라는 애견배설물 처리기를 이용한다면 길거리에 개똥이 굴러다니지 않을꺼란 생각도 들었네요..

개에 대한 깊이 있고..재미난 상식들을 만나면서 역시 타임주니어 지식교양시리즈구나..싶더라구요..

까불래용 알겠지용?시리즈..다음편도 참 기대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