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아저씨의 꿈의 목록 1 : 꿈의 의미를 찾아서 - 꿈을 기록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자기계발 만화 존 아저씨의 꿈의 목록 1
하윤 지음, 정석호 그림 / 글담어린이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존 아저씨의 꿈의 목록

1.꿈의 의미를 찾아서

글담어린이





 

아이가 꿈을 갖는다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지원이에게 꿈에 대한 이야기 들려주고 싶어서 선택한 책이지요..

자신이 꿈을 세우고..기록하고,,이루기 위해 노력한다면 이루지 못할 꿈은 없다는걸 알려주고 싶어서요~

존아저씨처럼 말이지요..

아이뿐만 아니라 누구나 다 꿈을 갖을 수 있고 이룰 수 있다는 건 참 멋진 일같아요~

존아저씨의 이야기를 읽어보며 꿈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깨달았지요..

탐험가로 세계여러곳을 탐험했고..꿈의 목록을 작성하고 실천한 존 고다드의 감동실화를

재미난 만화로 엮은 존아저씨의 꿈의 목록과

동화책으로 엮어 베스트셀러가 된 '존아저씨의 꿈의 목록'이란 미니북..이렇게 두권의 책을 만날 수 있어요..



 



 

 

 

존아저씨와 글이, 담이는 함께 나일강 탐험에 나서  꿈을 찾기위해 노력하는 많은 사람들을 만나

그들에게 꿈에 대한 소중함과  용기를 심어주고..스스로도 많은 변화를 갖게 된다..

탐험 도중 많은 위험을 만나기도 하고 꿈의 목록을 잃을 뻔 하기도 하지만..

모든 위험을 극복하고 꿈을 이루어 나가는 모습이 흥미진진하게 그려지네요.

 



 

존아저씨의 꿈의 목록 127개를 만나보며 아저씨는 정말 탐험가로써 타고난 사람같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꿈에 대한 목표나 생각이 뚜렷했네요..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끈기와 열정,건강,인간관계,공부,교양,돈..

정말 하나라도 소홀히 해야할게 없네요..

아저씨의 모험담을 접하고 있노라면..정말 내가 모험을 하고 있는 것처럼

흥미진진하고 박진감이 넘치네요.

 





 

사실 꿈이라하면 거창하게 미래의 직업만을 생각해 왔었는데...이 책을 통해..

꿈이란 무엇인지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구요..주변의 아주 소소한 일부터 큰 모험까지 댜양한 꿈의 세계에 대해 알 수 있었네요.

안일하게 살고 있던 엄마도 참 많은 생각과 반성을 해보게 되었지요..

사실 생각을 생각으로 끝내지 않고 기록하고 이를 위해 구체적인 준비를 해나간다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라 생각했는데..

지원이와 함께 꿈을 적어보니 벌써 몇개는 이룬것 처럼 마음이 너무 뿌듯하고...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기고..너무 좋네요.

지원이도 꿈의 목록을 적어보며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지원이가 적은 꿈의 목록에서 전교1등하기는 엄마를 정말 놀라게 했네요..

아직 1학년이라 학교에서 시험도 보지 않는데요..갑자기 전교1등을 하고 싶다고 하니..

내가 알고 있는 것보다 아이 스스로 더 많은 생각을 하고 있는듯 해서 엄마 혼자서 흐뭇했답니다..^^*

 



 



 

꿈의 목록 노트를 만들어 봤어요..

이쁜 스티커로 열심히 장식하고 있네요..

 



 

열심히 생각해보며 목록을 적어가더라구요..^^ 

 

 

 <지원이의 꿈의 목록> 이라고 적었네요..

 



 

1.미국에 가는것

2.전교 1등이 되는것

3.부자가 되는 것

4.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음식을 나누어 주는 것

오늘 또 하나 늘었네요..

5.민주랑 같이 제주도에 가는 것

민주는 지원이의 절친이랍니다..ㅋㅋ

  



 

 

아이들에게 꿈의 의미와 행복한 인생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는 책이었네요.

두권이라 형제가 같이 봐도 참 좋겠단 생각이 들었답니다..

만화책은 저학년의 아이들이 참 좋아할 것 같고..

꿈을 찾는 책읽기 시리즈의 꿈의 목록은 고학년의 어린이가 읽으면 재미있게 잘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