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롱초롱 눈이 건강해 튼튼아이 건강그림책 4
강자헌 글, 김진화 그림 / 웅진주니어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로 하여금 건강한 눈을 위한 습관을 기르도록 도와주는 책 만났네요..

지원이는 지금 8살인데요..6살때부터 근시때문에 안경을 썼고,,7살때 사시수술을 한 경험이 있어요..

한마디로 눈건강이 아주 안좋은편이죠..

지금도 시력이 너무 나쁘다보니...일어나자마자 안경을 찾아요..그래야만 생활이 가능하니까요..

안경을 쓰신분들은 다 공감하실꺼에요..

사실 엄마가 시력이 안좋은데...유전인것 같기도 해요..

지원이의 계속 나뻐지는 눈때문에 고민이 참 많은데요..정작 지원이는 어리다보니..

아직 눈의 소중함이라던가,,바른자세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책이 지원이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까 싶어 선택하게 되었어요.

안과 전문의가 쓴 책 답게 과학적인 지식을 많이 담고 있어요..

그런 부분들이 엄마로써 역시 웅진책이구나 하는 느낌이 들었어요.

눈으로 사물을 볼때 빛이 눈에 들어와 망막에 그림을 그리고,,이 그림이 시신경을 통해 뇌로 보내진다는 설명에서 부터..

수정체에 대한 지식,원시,근시에 대해..안과에 가면 하는 검사들,,눈이 건강해지는 습관들을 담고 있어요..

또 눈이 건강해지는 마사지를 가까운 곳에 붙여놓고 따라해볼 수 있도록 한점이 좋네요..

한번 나빠진 눈은 다시 좋아지기 힘들다고 해요..

눈이 더 나빠지기 전에 건강한 습관을 통해 눈을 보호하고 아껴야겠어요..

책에 나와 있는 눈에 좋은 음식도 골고루 먹고,,컴퓨터와 텔레비전은 멀리 떨어져서 보구,,가끔 눈을 쉬어줘야한다는 걸 명심해..

울 지원이의 눈이 더이상 나빠지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그림도 아이들 보기 참 편하게 그려져 있고..설명도 아이들 수준에 맞게 끔 재미있었구요..

책 내용면에서나 글밥면에서도 저학년의 아이들이 읽기에 참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