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직업백과 - 성격과 기질로 알아보는
글공작소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성격과 기질로 알아보는

어린이 직업백과

지은이 글공작소

추천,감수 / 오양환

 



 

아이들이 커가며 꿈을 가지고..그꿈에 대해 노력하는 모습은 참 이뿌지요.

목표의식을 가지면 공부도 더 열심히 하게 될테고,,자신이 하고자 하는 분야에 대해

남보다 한걸음 더 먼저 다가가고 있게 되는거지요.

그래서 어렸을때 부터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생각해보는 시간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만나게 된 직업백과..

아이의 기질과 성격을 통해..

정말 맞는 직업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성격은 인격의 의지적 측면을 말하고..

기질은 인격의 생물학적,감정적 측면을 말하는 것이라네요..

아이마다 성격과 기질이 다 다르니.

산만하다거나..논리적이지 못하다거나..말이 많다거나..부정적으로 생각하지 말고..

호기심이 많아서,,상상력이 뛰어나서,,언어력이 뛰어나서..이렇게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아이들 각자가 스스로에게 알맞은 직업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책에서는 성격과 기질에 따라 10가지의 형으로 나누었는데요.

우리아이의 성격과 기질을 잘 파악한다면..

자신이 정말 좋아하고 열심히 할 수 있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겠다 싶었네요..

책이 상당히 두툼한 분량이라고 생각했는데..

138개의 다양한 직업에 대해 소개하고 있네요..

 



 

지원이는 무슨 직업이 맞을까...참 궁금했는데요..

성향을 체크해보니..제일 근접하는 형은 피카소형이더라구요..

성향을 분석해 볼 수 있도록 체크문항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어떤 인물인지 설명해주고..그의 성향과 장점,그리고 어떤 재능을 가져,

어떤일을 해냈는지 설명해주고 있네요..

피카소형의 경우 상상력이 풍부해서 늘 새로움과 아름다움을 추구하고..그것을 표현하기를 좋아한다고 해요..

그래서 상상과 생각을 현실로 만들기위해 계속 노력한다면 자신의 재능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하네요..

지원이 꿈이 최근에 보석디자이너로 바뀌었는데..

지원이의 성향과 참 맞다는 생각이 드네요..

피카소형의 경우 영화감독,방송연출가,큐레이터,만화가,스타일리스트,

여러 디자인 분야가 맞는 듯 하거든요..

지원이가 원하는 보석디자이너는 포크 아티스트에 속하네요..

포크 아티스트 분야는 정말 넓고 다양하다는걸 알게 된 좋은 계기였어요~

 



 



 

직업에 대해 소개해주고..

무슨일을 하는지..어떻게 하면 될 수 있는지..

좋은점과 힘든점은 무엇이 있는지..

또 어떤 능력이 필요한지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그리고,,어떤 어린이한테 맞는 일인지 알려주지요..

 



또 소개되지 않은 이색 직업에 대해서도 소개가 되어 있어요..

사실 엄마도 잘 알지 못했던 직업도 많이 있네요..

아이들 새로운 직업에 대한 호기심도 많이 생기겠는걸요~ 

 

꿈을 갖는다는 것은 사람을 아름답게 만드는 일 같아요.. 

지원이 아직은 어려서 지금 품는 꿈이 언젠가 또 바뀌겠지만..

꿈을 가지고 노력한다면

언젠가 자신의 재능을 활용해서 사회에 보탬이 되는 사람이 되어 있겠지요..^^

그 과정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직업백과...

만나서 너무 유익했네요..

더욱 구체적으로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