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저승사자 마꼬 3 - 저승학교 무지개 결사대 나가신다! 미래아이 저학년문고 12
홍종의 지음, 허구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2권에서도 독특한 그림이 참 인상적이었는데요..
이번엔 유난히 색감이 이뻐서 아이들의 눈을 사로 잡네요..

저승사자 학교의 무지개 반 일곱영혼들은 빨주노초파남보의 색깔별로 서로의 이름을 갖게되지요.

빨강이가 된 호랑이, 마꼬는 주황,배불뚝이는 초록,아이들은 노랑,파랑,남색, 보라..

모두 가슴아픈 사연들을 가진 영혼들이라..저승사자가 되기 위해서는 지옥훈련을 받아야했어요..

자신이 가진 슬픔과 고통을 모두 떨쳐버리고 마음이 전부 없어져야만 저승사자가 될 수 있거든요..

그렇게 울분을 토해내고..일곱친구는 드디어 졸업을 하네요.

졸업후 무지개결사대는 임무를 부여받고 아이들을 지키기위해 이승으로 출동하지요.

마꼬는 경찰아저씨를 출동시키고,,호랑이는 귀신과 싸우며..모두 힘을 합쳐

나쁜귀신을 물리치고..임무를 마치지요.

 

 

 

 마꼬의 표정 귀엽지요?

자존심이 상해 화가 난 마꼬의 모습과 자신이 죽게 된 일을 생각하며 슬퍼하는 마꼬의 모습이지요..

사람이 죽는다는건 슬픈일인데요..특히 아이들이 사건으로 죽었을때는 더욱 가슴이 아픈것 같아요.

마꼬의 사연에 코끝이 찡해짐을 느껴요~

 

 

 

  

 

  

무지개결사대라..빨주노초파남보의 색감이 참 아름답게 펼쳐집니다..

그림이 이뻐서 보는 재미를 더해주고 있네요..

아이들은 알록달록 색깔이 예쁜 무지개를 좋아하잖아요..

저승과 이승을 오가며 펼쳐지는 마꼬의 신나는 모험..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재밌는 책이라  술술 읽어내려가며 미소짓고,,웃게되네요.

상상력뿐만 아니라 재치와 기발함이 돋보이는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