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저승사자 마꼬 2 - 위기의 아이들을 구하라! 미래아이 저학년문고 11
홍종의 지음, 허구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마 저승사자 마꼬2

위기의 아이들을 구하라!

홍종의 글 /허구 그림

미래아이

 



 

꼬마저승사자 마꼬..

 기다리고 기다리던 마꼬를 이번에 두번째로 만나게 되었는데요..

저승사자에게 어울리지는 않지만,,마꼬는 언제봐도 귀엽고,, 사랑스럽습니다..ㅋㅋ

우리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저승사자의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천방지축 개구쟁이 저승사자..

그러나 따뜻한 마음과 순수함을 지닌 여느 아이들과 다름없는 마꼬..

마꼬는 어릴때 교통사고로 숨진 어린 영혼인데요..

저승에 와서 염라대왕님 덕분에 저승사자가 되었지요..

1편에서 백두산 호랑이를 잡은 재치있고 용감한 저승사자로 나왔었는데요..

그 이야기에 이어..백두산 호랑이를 잡아 저승으로 데려와

염라대왕님의 환대를 받는 장면부터 시작되네요..

장면이 머릿속에 그림처럼 떠오르게끔 잘 표현되어 있고..

그림도  싸인펜으로 그린듯하기도 하고 물감으로 찍은듯한

독특한 표현방식으로 인상깊었네요..

 



 

 

 



 



 



 

메기수염 저승사자는 염라대왕님의 총애를 받는  마꼬가 거슬리기만 하지요..

마꼬는 저승사자의 대장으로 임명되고..

모든 저승사자에게 검은 도포대신에 알록달록한 색깔 옷을 입으라고 명령하네요.

백두산 호랑이의 잘못을 가리는날,,,형형색색의 모습으로 나타난 저승사자들..

생각만해도 웃음이 나네요..

청바지에 줄무늬 티셔츠,야구모자를 쓴 저승사자, 생각이나 해본적 있나요?^^

바로 개구쟁이 마꼬의 패션이랍니다...

메기수염 저승사자는 마꼬에게 불만을 품고

미행을 감행..결국 덜미가 잡힌 마꼬네요...

들어 가서는 안되는 감옥에 들어가 저승의 질서를 어지렵혔다는 죄목으로

 방울이 매달려 염라궁에서 쫒겨나고 말지요.

허나 이승에 문제가 생겨 마꼬일행은 사건을 해결하러 다시 이승으로 내려가네요.

마꼬 일행이 사건을 어떻게 해결했는지는 직접 책을 읽는 즐거움으로 누려보시길 바라네요..

스토리 전개가 재밌어서 아이들이 참 좋아할 만한 책이네요..

또 요즘 우리 아이들을 상대로 나쁜 범죄가 많이 이루어 지고 있는데..

그런 나쁜 사람들을 벌주는 내용이라 더욱 흥미가 있었던 듯 하네요.

그 사람이 나쁜게 아니라 나쁜 귀신이 붙어서 그렇게 나쁜 행동을 할 수 있었다는 거지요..

다시 또 나쁜 귀신들을 소탕한 마꼬 일행..

메기수염 저승사자의 추천으로 마꼬일행은 나쁜 귀신을 물리치는 결사대로 뽑히네요..

앞으로 또 어떤 활약을 펼칠지...마꼬 이야기가 더욱 궁금해지네요..

아이로 하여금 상상의 나래를 활짝 펼 수 있게 해주는 재밌는 마꼬 이야기.. 

다음편이 너무 기대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