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좋아지는 만화 2 : 인물편 - 이야기 속에 담긴 논리와 지혜로 머리가 좋아지는 만화 2
우리누리 지음, 박수로 그림 / 아르볼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머리가 좋아지는 만화는 처음으로 접해보았는데요..

책의 구성이 참 좋아서 엄마인 제가 반했어요~

머리가 좋아지는 만화2는 인물편인데요.

정치,경제,과학,문화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적을 남긴 인물들의 이야기가 재밌는 만화로 엮어진 책이에요..

이야기의 도입부는 만화가 아닌 이야기로 되어 있고..

너라면 어떻게 하겠니? 하며 물어보며 독자인 우리 아이들로 하여금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지요..

그리고서 위인들은 어떻게 했는지 만화로 보여주지요.

만화가 끝나면 주인공의 성장 배경과 업적들을 간략하게 정리해주어 아이들의 머리속에 쏙 집어 넣어주네요..

책한권에 무려 60명의 인물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그들의 지혜로운 행동을 보고 배워 우리 아이들도 발전해 가겠지요.

책이 완전히 만화로 된 책이 아니라 엄마로써 더욱 마음에 들구요..짤막하게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을 많이 다루었다는 점도 참 맘에 들었어요..



총 다섯테마로 나누었는데요..

1.슬기롭게 넘긴 고비

-알렉산드로스,윤회,라블레,황희,콜럼버스,박순,오스나,솔로몬,크누드,선덕여왕,비스마르크

2.나라를 구한 지혜

-강감찬,호라티우스,사명당,로빈후드,권율,전봉준,레굴루스,이지함,한신,박문수,다윗,김천일,자천

3.아이디어는 나의 힘

-아르키메데스,제너,갈릴레이,장영실,뉴턴,뢴트겐,파스퇴르,플레밍,던롭,와트,라이트형제

4.톡톡 튀는 재치

-임제,이문원,정수동,이완,이항복,정원용,성종,흥선대원군,김선달,장만서,이덕형,을지문덕,송시열

5.깨달음을 주는 이야기

-크레이소스,원료,다리우스,김종서,루소,골드스미스,정약용,록펠러,앨프레드,양진,스튜어트,워싱턴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엄마도 처음들어보는 인물들도 있었네요..

최근 물에 대한 책을 보았었는데..순금왕관의 수수께끼를 다룬 아르키메데스의 이야기를 그 책에서 보았기에 더욱 관심있게 읽을 수 있었는데요..

순금과 은이 섞인 왕관을 같은 물속에 넣었을때 흘러 넘치는 양이 같아야 하는데..달라서 왕관에 은이 섞여있다는것을 알아 낸 것이죠..

금이 은보다 밀도가 높아서 무게는 같다 해도 은의 부피가 더 크다는 점을 이용한 거네요..

이렇게 인물들의 일화를 통해 업적을 알 수 있고..그 재치와 처세술 그리고 감동까지 느낄 수 있었던 책이었어요..

1편은 이야기편인데..우리 지원이도 좋아할 것 같아 1편도 읽어봐야겠어요~

만화가 섞여있어서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잘 볼 수 있는거 같아요..

초등학생들이 재밌게 볼 수 있을 책이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