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2010.08.15 - 16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어린이 과학동아 2010년 8월 15일자



 

과학을 재미나게 접할 수 있어서 좋은 어린이 과학동아..

지원이가 과학동아를 만나지 두번째인데요..

벌써 중독이 되어가는지..다음호를 기다리네요.ㅎㅎ

 사진을 통한 자세한 설명과 다방면의 지식과 정보, 과학학습만화가 담겨있어

참 유익한 것 같아요..

아이도  잘  보구요~

과학을 딱딱하고 어려운 과목이라고 생각하는 아이들이 많을텐데요..

요런 재미나고 유익한 잡지를 통해..

과학과 친해져보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아요~

또 실험부록도 들어있어 직접 만들어 보고,,,

활용해 보며 과학의 원리를 알아내고..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이번호에도 다양한 내용이 담겨 있는데요..

변신의 달인 비타민이나 남량특집 공포의 숲을 탈출하라!,

태양광연구단,발명탐정 썰렁홈즈 공기타이어 발명가등 볼거리가 많네요.

 



 200%활용법을 통해..어린이 과학동아를 더욱 재미나게 즐길 수 있지요..

이슈가 핫핫,볼거리 생생!,호기심이 쑥쑥,체험이 펀펀!으로 나뉘어..다양한 정보를 만나볼 수 있구요..

과학만화를 통해 과학을 재미나게 배워볼 수 있네요.

 



 

 사람이 공포를 느끼면 머리카락이 쭈뼛쭈볏,손발이 오들오들..

심장은 쿵쾅쿵쾅, 오줌도 마렵고..

여러증세들이 나타나지요..

다양한 증세도 알아보고,

왜 귀신이 보기만 해도 무서운지 자세한 분석도 나와 있었네요..

뿐만아니라 공포를 물리칠 수 있는 다양한 대처법과,,

다양한 공포증을 첨단과학을 이용하여 치료하는 것도 만나보았지요..

 



과학뉴스를 통해 해변의 파라솔이 자외선의 3분의 1이나 차단지하지 못한다는 사실과

우주에서 탄소축구공 풀러린이 떠나닌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지요..

인공 파리눈으로 태양전지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도 놀라웠네요.

 



 

섭섭박사의 신나는 과학실험실인데요..

태양 조도계,해시계,공전판을 만들어 보고 활용할 수 있게끔

활용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어요..

저도 아이와 함께 밖으로 나가 실험해보며 활용해 보았네요..

 



 만화가 여러편 들어있는데요..만화사이사이 과학에의 설명이 담겨 있어

아이들 학습에 참 도움이 될 수 있겠더라구요..

발명탐정 썰렁홈즈는 재밌는 문제를 풀어보므로써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코너네요..

 

 



 

비타민에 대해서도 알아보고,태양에너지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지요..

 

지원이 책을 받자마자 뭔가를 열심히 하고 있길래 살펴봤더니

실험부록인 섭섭박사의 신나는 과학실험실 7.태양연구실편의 만들기를 하려고 중비하더라구요.

부랴부랴 사진기 챙겨서 과정샷 담아봤어요..ㅋㅋ

 





 

 

만든 조도계랑 해시계,공전판을 들고 밖으로 나와 태양도 보고..

해시계로 시간도 알아보고,,태양의 고도도 살펴보았답니다..

 



 

 

과학의 원리를 재밌게 접근한 어린이 과학동아..

꾸준히 보고싶네요~

 



 

댓글(0) | 엮인글쓰기(0) | 스크랩(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