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라차차 초등필수 영어사전 으라차차 초등필수 시리즈
열린기획 엮음 / 열린생각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 우리 학교 다닐때만 해도 이렇게 이쁜 영어사전이 있었나요?

빨간 표지,아주 얇은 속지에 글자만 빽빼히 적힌 두꺼운 사전이었는데..

요즘 아이들은 참 좋겠어요~절로 공부가 하고싶을 만큼 색깔도 이쁘네요..

일반 사전들에 비해 크기는 책처럼 큰편이네요..

cd가 포함 되어 있어 발음까지 들려주니..전자사전 못지 않아요..

단어뿐만 아니라 문장까지..부드럽게 읽어주니 발음공부에도 도움이 되겠어요..

사실 사전에 나온 발음기호만으로는 초등학생이 정확히 읽어내기엔 무리가 있어서

전에 지원이에게 전자사전을 사주었는데..

mp3를 저장해 들고 다니며 들을 수 있겠어요..^^

 



 

총 3부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1부는 기초 영어단어가 알파벳 순서대로

그림과 함께 단어와 문장이 수록되어 있어요..

2부에서는 주제별 영어단어 편으로..

상황이나 주제에 맞게 다양한 단어를 공부해 볼 수 있지요..

3부는 부록인데요..

불규칙 동사나 명사 형용사의 변화표와 중요 동사와 형용사표도 나와 있네요..

 



 맨처음 발음기호를 표시한 부분이 나와요..

사전을 볼때는 필수 사항이지요..

발음은 미국식으로 국제 발음 기호를 사용하고 있네요.

 



 

단어가 알파벳 a,b,c순서로

재밌는 그림으로 표현되어 단어를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하고있지요.

단어와 그 단어를 이용한 예문이 나와 있는데요..

총 1232단어가 실려 있으며

그중 교육부에서 선정한 초등 영단어 736개는 별색으로 표시되어 있어요..

페이지를 표시하는 아랫부분엔 보통 숫자로 써있잖아요..

근데..이책은 숫자로 써있고..영어로 한번 더 써있어요.

숫자도 영어로 익혀볼 수 있도록 신경써져 있네요..

 



 

2부의 주제별 영단어인데요..몸,얼굴,가족,주변 사람들,집,거실,부엌등..

주제별로 다양한 단어들이 나와있어 어휘력 향상에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겠어요.

 



 

부록에서는 불규칙 변화표도 만날 수 있었지요.

 아이들 영어공부하는데 정말 필요한 아이템이네요..

앞으로 지원이와의 영어공부가 더욱 재밌어 질 듯하네요..

초등내내 성실히 영어공부를 도와줄 지원이의 단짝으로 임명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