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스도쿠짱 step 2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스도쿠짱 step 1 2
함께가는길 편집부 엮음 / 함께가는길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스도쿠 짱 step 2


함께 가는길

 

 

 

 스도쿠짱 step 1 에 이어 step2도 만나보았네요.

기본 스도쿠 푸는 방식은 1과 또같아요..

스도쿠를 푸느라 정신을 집중해 머리를 굴리다보면..

치매예방에도 효과가 좋겠는데요..

처음엔 어렵다고만 생각했던 스도쿠에 점차 재미가 느껴지네요..

시간때우기에도 참 좋구요..

화장실에서,,,또 버스타고 가는중에...

꺼내서 풀다보면 시간이 훌쩍~가네요..

요즘 휴대폰에도 스도쿠가 들어있고,,

어린이 스도쿠도 접했던 터라..

울 지원이도 스도쿠에 대해서 잘 아는데요..

아직 어려서 요건 잘 못 푸네요..

스도쿠는 18c 스위스 수학자 레온하르트 오일러가 만든 게임에서 유래된것 으로

배열에 대한 논리력을 키워주고..두뇌계발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러니..우리 지원이도 열심히 시켜야겠어요~

 

  

 

 

초보에서 고수까지 스도쿠를 쉽게 배울 수 있는 스도쿠 기본규칙과 풀이법도 자세히 나와 있어요..

            스도쿠는 행, 열, 구역에 1부터 9까지의 숫자가 하나씩 들어가는 것이지요..

 

          기본 용어는 이렇네요..

           * 행, 열, 구역 : 위 그림에 잘 나와 있구요..

           *셀 : 셀은 위에서 표시한 것과 같이 [행, 열]로 표시합니다. 좌측상단이 [1,1]셀이 되며

                   좌측하단이 [9,1] 셀이 되지요.

           * 후보숫자 : 한 셀에 들어 갈 수 있는 모든 숫자.

           *후보숫자 제거법 : 각 셀에 들어갈 수 있는 후보숫자를 모두 기재한 후에 후보숫자를 하나하나

                제거해 가는 방법이네요.

           *그룹1행 : 그룹은 여러 개를 묶은 것이다. 1행, 2행, 3행(1구역 + 2구역 + 3구역)을 그룹 1행이라 해요

           * 그룹 1열 : 그룹은 여러 개를 묶은 것입니다. 1열, 2열, 3열(1구역+4구역+7구역)을 그룹 1열 이라 해요.

 



 

     빈집털이란 행, 열, 구역에 빈 셀이 1개인 것을 말하구요.

           포인팅은 한 셀에 입력된 숫자는 같은 행과 열의 다른 셀에 들어 갈 수 없다는 점이 핵심이지요.   

용어를 알고 설명을 잘 읽어보면서

실전에서 스도쿠 빨리푸는 법을 익히는 거지요.. 

 



 난이도에 따라 풀어볼 수 있도록

책옆부분을색깔로 구분표시를 해주었어요..

자신의 실력에 맞추어 풀어볼 수 있지요..

 



 

easy, medium, hard 문제가  각각 90문제씩

총 270문제나 되네요..

 

  

 

끝으로 해답도 나와있어 답을 맞춰볼 수 있네요..

근데..사실 문제를 풀다가 틀린걸 알 수가 있어요..

하나가 틀리면 어디가 틀린지 몰라서

그 다음으로 넘어가 지지 않고..다시 처음부터 해야하거든요.

다 풀고나면 해답을 확인할 필요도 없이 맞았다는걸 알 수 있지요.^^*

 

 



 

 한페이지에 하나의 문제를 실어서 칸이 큼직하고

여백이 많아 후보숫자를 적어보기에도 좋구요..

아래부분에는 memo부분을 두어 풀면서

풀이과정이나 난해한 점 같은것을 적어보기에도 좋게끔 구성되어 있어요..

예전엔 스도쿠가 이렇게 재미있는 게임인줄 몰랐었는데요..

자주 풀다보니..점점 시간도 단축되고..

푸는 재미도 느낄 수 있게 되었네요..  

가족 모두가 함께 스도쿠 삼매경에 빠져서 더위를 잊어보는건 어떨가 싶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