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스도쿠짱 step 1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스도쿠짱 step 1 1
함께가는길 편집부 엮음 / 함께가는길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스도쿠 짱 step 1 

함께 가는길

 



 

스토쿠가 두뇌트레이닝에 좋다고 해서 시작한지 1년정도 되었네요..

사실 실전에서 빨리하는 방법을 잘 몰라 그동안 easy수준도  1시간이나 걸려야 푸는 수준이었답니다.^^;

근데 이 책으로 열심히 풀다보니..정말 시간이 단축되었어요..

전에는 확률로 풀다보니..

칸칸히 적어지는 후보숫자가 많았었는데..이제는 술술 적어지네요..

두뇌회전이 조금 빨라진걸까요? ㅎㅎ

 



 

이책에서는 앞부분에 스도쿠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어요..

저같은 초보자 뿐만아니라 스도쿠 고수들도 쉽게 배우고 풀 수 있도록

스도쿠의 기본규칙과 풀이방법이 잘 나와 있거든요..

스도쿠는 9열 9행으로 이루어진 네모칸 속에 1부터 9까지의 수를 하나씩만 넣어 칸을 채워가는 형식이지요.

 한셀에 들어가는 숫자는 같은 행과 열의 다른 셀에 들어갈 수 없다는 점을 이용해서

문제를 풀어나가면 되네요..

 

 



 

실전에서 빨리 찾는 법이 나와 있는데요..

먼저 1부터 시작하네요..

구역마다 1 이 한번씩 들어가니까 어느구역에 1 이 없는지 살펴보고 행과 열을 살피면서

마음속으로 줄을 그으며 숫자를 적어나가지요..

다음엔 2를 찾구요..이런 방법으로 반복하면 빨리 찾을 수 있다네요..

포인팅과 그룹포인팅으로 들어갈 수 없는 곳을 모두 삭제하면

어느 한구역에 빈공간 1개가 남고,,

그 구역에 같은 숫자가 없을때 지정한 후보숫자를 적으면 되지요..

1부터 9까지 차례로 포인팅 하면서 푸는거지요..

 

 



 

 

easy부분 제가 풀어본 모습이네요..

사실 초보자는 easy도 어려워요..

하지만..열심히 풀고나면 성취감도 있고..

시간이 엄청 잘간다는 점..

지루할때는 스도쿠만한게 없네요..ㅋㅋ 

그리고..집중력 향상에 참 좋겠는데요..

요것 한번 잡으면 다 풀때까지..

놓고싶지가 않아서..

집중력이 부족한 우리 아이들과 함께 풀면 참 좋겠어요..

 

 



 

왼쪽것은 medium이고,,오른쪽 것은 hard인데요..

이것은 제가 수준이 아직 안되서 울 신랑이 풀었어요.

 medium은 단번에 푸는데..hard는 좀 어려운지..후보숫자가 많이 적혀있지요?

울 신랑 easy는 너무 쉽다고..

이정도는 되야 스도쿠 하는 맛이 난다네요..^^

열심히 하다보면 두뇌회전에 정말 좋겠다 싶네요..

저도 열심히 해서..hard도 얼른 도전해보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