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구 직업사전 알콩달콩 짱구네 공부방 19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서화교 감수 / 서울문화사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짱구 직업사전

서울문화사



 



저는 짱구책을 처음으로 만났는데요..짱구네 공부방 시리즈가 참 많네요..

직업사전은 19번째 이야기랍니다.

재미뿐만 아니라 지식과 학습에 관계된 많은 내용을 담고 있어서 우리 아이들이

재밌게 읽고 지식도 up할 수 있는 시리즈네요..

 이 책에는 직업이 무려 74가지나 소개되어 있는데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직업을 뽑아 놓았네요..

사실 지원이는 아직까지 직업에 대한 책을 읽은 적이 없어서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지 못한답니다..

그래서 지원이에게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려주고 싶어서 이책을 선택하게 됐지요.

지원이의 꿈 이제껏 다양하게 바뀌어왔는데요.

간호사,발레리나,과학자..

요즘엔 보석디자이너가 되고싶다네요..^^*

그 직업에 대해 자세히 알고서 되고 싶어하는것이 아니라

단순히 눈에 멋져보이기때문에 동경하는거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요즘 아이들중에 연예인이 되는 꿈을 갖고있는 아이가 많은 것도 다 그런 이유 때문이겠지요.

아이에게 직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이해를 줄 수 있는 책이 꼭 필요했었는데..

짱구의 직업사전을 통해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었답니다.

 



각분야의 다양한 직업이 소개되어 있지요?

우리 지원이가 마음만 먹으면 될 수 있는 직업들이 참 많구나 새삼 깨달았네요..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짱구에요..TV에서 자주 만나왔기때문에 익히 잘 알고 있지요..

지원이는 짱구 목소리 흉내내는것을 좋아하는 짱구팬이네요..

 



 



만화로 직업을 소개해주고..하는일이 무엇인지,즐거울때와 힘들때도 소개해주고 있네요..

겉으로 보는 화려함보다는 기쁨과 고통을 알고 그 직업을 선택한다면

더욱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직업을 갖기위한 자격과 어떤 준비를 거쳐야 하는지도 알려주고..

또 어떤사람이 이런 직업을 가질 수 있는지..

그리고 이런 직업을 갖기위해 내가 지금부터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도 알려주지요.

아이들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도와주고 있네요..

 

직업은 돈을 벌기위한 수단이기도 하지만..

사회에서 보람을 느끼고 서로 어울려 사는 역할을 하고 있네요..

보람을 느끼고 자신을 발견하는 중요한 수단임을 알려주고 있지요.

 지원이, 이 책을 통해 다양한 직업이 있음을 알게 되었네요.

앞으로도 더 많은 직업들에 대해 알게 되고..

또 장래희망도 계속해서 바뀌게 되겠지요.

지원이가 자신의 적성을 파악하고..진정 원하는 꿈을 향해 노력하는 멋진 사람이 되길 바라며

짱구의 직업사전 재밌게 읽었답니다.

 

  



뒷부분에 가나다순 직업 찾기가 마련되어 있어..

직업에 대해 찾기쉽도록 배려하고 있네요..

 





 

지원이 직업이 진짜 많다며 무슨 직업이 있나 열심히 살펴보더라구요..

그중 발레리나가 되고싶다네요.. ^^*

 



 

 

지원이 발레복을 가져와 주섬주섬 챙겨입더니..혼자서 발레연습을 해보네요..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