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2010.07.15 - 14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도서관에서만 만나던 과학동아를 이번에 처음으로 집에 데려오게 되었는데요.

내용이 참 알차고 유익하네요.

지원이의 꿈은 과학자인데요..

이런 재밌는 과학잡지를 통해 아이의 호기심을 채워주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어서 엄마도 기분이 좋습니다..

 



맨먼저 책에 대한 200%활용법이 나오는데요..

이슈가 핫핫!

볼거리가 생생!

호기심이 쑥쑥!

체험이 펀펀!

으로 구성되어 있고..재밌는 만화도 여러편 실려있어요..

초등교과와의 연계도 소개해주고 있네요..

초등학생들은 과학공부에도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겠어요.

  



전에 영화관에서 예고편하는것을 지원이와 봤었는데..너무 재밌겠다 싶었는데..벌써 개봉했네요..

이 영화에서는 오대양 곳곳에 살고있는 동물들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지요.

바닷속 생명의 아름다움과 여러동물들을 만나는 재미가 쏠쏠하겠는데요..

지원이와 어서 보러 가야겠어요~

 



 곰팡이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네요..

크기가 890만 제곱미터나 되는 곰팡이도 있다고 하니 정말 놀랍네요..

곰팡이는 포자로 번식하는데..0.01mm보다 작은 포자가 비행하는 속도가 초당 2~25미터나 된다고 하니 정말 놀랍네요.

또 곰팡이의 종류가 이렇게 다양하고 예쁜모양을 가지고 있는지 처음 알았어요..

 



곰팡이도 키워보고,,침팬지가 멸종할 위험에 처했다는 소식도 만나보았지요.

 

 



섭섭박사의 신나는 과학실험실에서는 체험학습의 비법을 알려주고 있지요..

아이들 방학을 맞이하여 체험학습보고서를 작성해야하는데..

많은 도움 받을 수 있겠는데요..

더우기 부록으로 포함되어 있는 체험학습워크북을 활용한다면

정말 기억에 남는 체험활동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재밌는 만화가 여러편이네요..

만화 내용중 과학에 대한 상식뿐만아니라 수학공부까지도 들어있어서 상당히 유익하네요..

다음편도 적잖이 기대되구요..

 



 일본 오키나와 츄라우미 수족관에는 흥미진진하고 신비로운 바다이야기가 눈앞에 펼쳐진답니다.

740종이나 되는 물고기가 21000마리나 살고 있다네요..산호초며 고래상어,듀공,상어도 만나볼 수 있고..

불가사리 체험도 할 수 있네요..

 



진기명기코너에서는 에디슨이 연구했다던 유령탐지기에 대해 나와 있어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실제로 완성하지는 못했을꺼라고 하네요..

에디슨이 만든 발명품은 1000개가 넘는다고 하니..정말 위대한 과학자 맞네요..^^

앞에서 배운 내용들을 문제로 풀어볼 수 있는 올백사이언스...

올백사이언스문제는 상당히 어렵네요..

문제를 풀어서 만점을 맞춘 친구들은 만점배지를 받게 되고..

배지의 갯수를 많이 모을수록 멋진 선물도 받을 수 있네요..

재밌게 읽고 과학지식도 늘리고..동기부여까지..^^

 



 



로봇,공룡,자연사,우주,천문대,바다,생태,첨단과학,전통과학,이색체험...

이렇게 10가지 테마로  나뉘어 체험학습시 필요한 내용을 적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이번 여름휴가때 고흥에서 배를 타고 제주도에 갈 예정인데요..

고흥에 이렇게 멋진 나로우주센터가 있었다니..

우주에 관심많은 지원이를 꼭 데려가 체험해봐야겠어요.

우주여행에서 느낄 수 있는 과학원리를 배우고,

이소연 박사가 국제 우주정거장에서 가져온 기념품과 우주식품,

우주과학 실험기구도 볼 수 있다고 하니

정말 멋진 체험이 될 것 같아요..

나로호를 타고 우주로 올라가는 느낌도 간접체험해 볼 수 있답니다..정말 기대되네요..

체험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가미한 여러활동을 해보므로써 잊지못할 경험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체험학습 워크북은 두고두고 정말 소중한 기록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멋진책..과학동아

딱딱하고 어렵다고만 생각했던 과학이 정말 재밌게 느껴지네요..

아이와 함께 꾸준히 읽어보고 싶어요~

 

 



 

지원이 친구 민주와 함께 즐독하는 모습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