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도쿠 1 - 두뇌개발 그림 그리기 퍼즐 에도쿠 시리즈
오카모토 오사미 지음, 강현정 옮김 / 작은책방(해든아침)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두뇌개발 그림 그리기 퍼즐

에도쿠

level 1

오카모토 오사미 지음 /강현정 옮김

작은책방

 



 

아이가 책보자마자 풀고,그리고..

너무 재밌다네요..

저는 에도쿠를 처음으로 들어봤는데요..

스도쿠를 풀어본 분들이라면 같은방식이기때문에 금방이해할 수 있네요..

가장 쉬운 단계가 3*3으로 가로3줄과 세로3줄의 9칸의 정사각형중 빈칸에 그림을 채워넣는 게임인데요.

가로줄과 세로줄에 서로 같은 그림이 들어가지 않도록 알맞은 그림을 골라 그려넣어야 한답니다.

대각선은 같은 그림이 들어가도 상관없군요..

지원이는 어린이스도쿠를 이미 접해본적이 있어서..

엄마가 따로 설명해주지 않아도 혼자서 잘 풀더라구요..

일반 스도쿠는 숫자로 되어 있는데 반해..에도쿠는 그림으로 되어있어서

아이가 훨씬 재밌어했답니다.

에도쿠는 그림을 그리면서 문제를 풀기때문에

즐겁게 그리기 놀이를 하는 동안 규칙을 이해하고 생각하는 능력이 자란다고 하네요.

지원이의 경우..그림을 정성스럽게 그리는 편은 아닌데요..

그래도 비슷하게 따라 그리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이뻐보였네요.

초등1학년인 지원이의 경우 3*3과 4*4는 술술풀어 재미 그자체였구요..

5*5는 한번 틀리더니 좀 어렵다네요..^^

 

 





 

 집중해서 제법 따라 그리는 것을 보니 집중력에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문제를 풀며 사고력을 키워주고..그림을 통한 창의력과 예술적 감각도 길러주는 에도쿠..

틈틈히 남는 시간에 풀어보면 참 좋겠어요..

차로 이동하는 중에나 자투리시간을 활용해 아이들 재미있게 보낼 수 있겠어요.

닌텐도같은 게임은 한번 시작하면 계속하려고만 해서 그만두게 하기 어려운 점이 있는데요..

이런 게임은 두뇌회전에도 도움이 되니..아주 그만이네요..

 





 

 4*4의 게임인데요..가로4줄 세로4줄로 된 사각형안의 빈칸에 보기중에서 알맞은 그림을 골라

그려넣는 방식이지요..3*3과 같은 형식이네요..

 

 

점차 칸수가 많아지지요.난이도가 높아지고 있답니다.

5줄과 5칸이 각각 서로 다른 그림을 넣어야하지요..게임룰은 3*3과 같아요.

 



 

4*4블록인데요..가로4줄,세로4줄,

굵은 선 안에 들어있는 블록4칸에도 서로 같은 그림이 들어가지 않도록 알맞은 그림을 골라 그려넣지요.

요것은 지원이 쉽다면서 잘 푸네요..

초등저학년뿐만 아니라 유아들도 해보면 재밌어할만하네요..

게임룰이 그리 어렵지 않아서 유치원생들도 엄마랑 함께 풀어보면 참 좋겠어요..

  

 

 



책과 함께 받은 리틀트리 색연필..아이가 너무 좋아해요..

빨강,노랑,핑크,하늘색,초록색,검정색 총 다섯가지 색깔의 색연필이지요.

지원이는 학원에서도 달란트시장을 무척 좋아하는데요..

책이 너무 재밌는데다가 색연필도 덤으로 받아서 너무 기분이 좋은가봐요..

학원가방속에 쏙쏙 넣어서 가지고 다니더라구요..

요 이쁜 색연필은 한정증정이니 빨리 구입하셔요~^^

 





 

지원이 혼자서 열공하는 모습 담아 보았어요..

너무 재밌다네요~^^* 

"엄마,나 에도쿠2도 사주세요.네?" 

하고 조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