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한자도둑 7 메이플 한자도둑 7
유경원 글, 이태영 그림, 전광진 감수 / 서울문화사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코믹 메이플스토리

한자도둑7

글 유경원 / 그림 이태영 

서울문화사

 

 



 

요즘 아이들 만화만 봐서 걱정되긴 하지만...

학습만화의 효과를 무시할 수 없는데요.. 

지원이처럼 학습만화를 통해 한자를 익히고 좋아하게 된 친구도 참 많을꺼네요..

아이들사이에서 메이플스토리 모르면 간첩일 정도로 유명한 도둑시리즈인데요..

한자도둑을 즐겨보는친구들에게 희소식...이번에 한자도둑7편이 새로나왔어요..

이번호에는 새로운 선물도 추가되었네요..

한자학습용 볼펜인데요..아이가 너무 좋아한답니다..

지원이아빠는 컨닝페이퍼라면서 자기도 덩달아 좋아하네용..^^*

 



 

볼펜속에 6급한자표 150자가 적힌 종이가 돌돌 말려있어

잡아 당기면 나오고...놓으면 쏘옥 들어가지요..

아이가 참 신기해하네요..

볼펜 휴대해 가지고 다니며 틈틈히 한자공부할 수 있겠어요..

종이질도 표면에 코팅된 종이라 잘 찢어지지 않겠더라구요..

 



 

 

 

카드를 가지고 엄마와 한자맞추기 게임도 즐겁게 해보았지요..

엄마가 한자를 말하면 그 카드를 지원이가 찾는 게임이지요.

카드에는 재미를 위한 가위바위보와 주사위도 그려져 있구요..

학습을 위한 부수와 획순,활용단어까지 잘 나와있는 기특한 카드랍니다..

게다가 빨강,파랑,노랑,핑크...색깔도 다양하게 만들어 놓았네요..

아이들이 요 카드 정말 좋아하지요~

 



일단 본 만화에 들어가기 앞서 6편까지의 줄거리를 이야기해줌으로써

7편 이전 편을 읽지 않은 친구도..또 내용을 잊어버린 친구도  

내용을 이해하는데 무리가 없답니다..

7급한자정도는 마스터했다면..여기서 부터 시작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등장인물을 소개해주고 있지요..

개성이 강한 캐릭터들과 색감이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을 만 하네요..

물론 이야기도 흥미진진 하답니다.

 



7권에 나오는 한자어와 차례부분이구요.. 

 본 만화의 내용으로 들어가지요..

 



 

 

만화 사이사이 한자어가 나오고..한글 옆에 가로로 한자어를 써주어 읽으면서

한자를 자연스레 접할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도도일행은 공중섬의 지하로 향하고..공간이동을 통해 바우가 있는 곳으로 가지요..

하지만 이베흐가 불러낸 아누비스의 공격으로 도도일행은 위기의 순간을 맞으나

미하일의 도움으로 풀려난다.

화가난 이베흐는 공중섬을 폭발시키는 버튼과 추락시키는 버튼을 동시에 작동시키고..

바우는 이리나가 준 세개의 화살을 이용해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악당의 손아귀에서

아이들과 분홍알을 구해내는데..분홍알은 악당들에의해 도둑맞고 만다..

분홍알에는 도대체 어떤 비밀이 숨겨있는 걸까?

 



만화 사이사이 나왔던 한자어에 대해 아래쪽에 설명을 해주고 있어요..

환영이라는 뜻도 두가지나 되네요.. 

 

 



 





한자 자동기억 시스템인데요..

보고,쓰고,풀고,즐기고의 4단계 학습법이랍니다.

도도의 초보 한자자전에서는 한자의 음과 뜻,부수와 총획,활용단어까지 꼼꼼하게 소개해주고 있구요..

델리키의 시험격파는 이제껏 배운 한자어를 활용해 여러문제를 풀어볼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어요..

바우의 만점 퀴즈 부분은 한자로 퍼즐을 풀어보는 코너지요..지원이는 아직 이부분은 많이 어려워 하더라구요..

정답과 색인까지..꼼꼼히 나와 있어요..

책을 읽다보면 색인은 정말 필요한것 같아요..

한자어 찾을때 유용하지요..

 



 



 

아루루의 고수 워크북은 직접 써보면서 연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워크북을 마치고 부모님의 사인을 받아서 엽서로 보내주면 추첨을 통해서 단행본을 선물로 드리는 이벤트까지 하고 있네요..

한자공부도 열심히 하고..새책도 받을 수 있는 행운까지 얻는 다면..진짜 좋겠네요..

일석이조..꿩먹고 알먹고..도랑치고 가재잡고..뭐 그러거죠..ㅋㅋ

   

 



 

 

지원이 재밌게 보고... 

 



  

 열심히 풀어보고...워크북도 해보네요.

공부에 방도가 있나요..

열심히 하는 수 밖에요..

열심히 할 수 있게끔 동기를 부여해주는 재밌는 한자도둑이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