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를 사랑한 기니피그 아삭이 - 초록 나눔 이야기 내인생의책 그림책 11
샬럿 미들턴 글.그림, 서정숙 옮김 / 내인생의책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지원이 봄만 되면 민들레 홀씨를 불어날리는 재미를 느끼곤 하는데요

민들레를 소재로 한 예쁜 책이 새로 나왔네요..

이책을 보더니 너무 귀엽다고 읽고싶다고 말하더라구요..그래서 지원이 손으로 오게 됐지요~

글밥이 그리 많지 않아 아이가 앉은 자리에서 읽더니 "우와~재밌다" 그러네요.

민들레 마을에 사는 기니피그 아삭이는 민들레 잎을 아주 좋아하네요.

아삭이뿐만아니라 엄마,아빠,동생,친구들 모두 민들레잎을 좋아하지요.

그런데..모두 먹어치워 어느날 부터 민들레 잎이 남아있지 않게 되네요.

그뒤론 모두들 질긴 양배추를 먹어야했지요..

그러나 아삭이방 창문 바로 앞..마지막 남은 민들레가 자라고 있었답니다.

먹고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잘 참고 민들레를 정성스레 키우네요.

자신의 욕심을 채우지 않고 모두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참 감동적이네요..

도서관에서 자료를 찾아 민들레키우는 법을 공부해가면서요~

어느새 민들레는 잘 자라 홀씨가 되고,,아삭이는 언덕에 올라가 홀씨를 바람에 날리지요.

그후 민들레는 새싹을 틔우고 다시 마을에 민들레가 많아지지요.

아삭이는 민들레를 먹는 일만큼이나 키우는 일도 사랑하게 되지요..

민들레는 마치 우리에게 머지않아 우리가 쉽게 쓰는 물이나 전기,나무,석유등의 자원이 고갈될거라고 말해주는 듯 했어요.

눈앞의 편리함에 급급해 쓰는 일에만 열중하지 말고 에너지를 아껴쓰고,대체에너지를 개발하고,지구를 살리기위해 노력해야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지요.

아삭이같이 몸소 실천하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더욱더 살기좋은 지구가 되리라 생각되네요..

그림도 참 이뿌고,,마음이 따뜻해지는 감동적인 이야기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