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왕의 사자성어 암기법 - 만화로 보는 만화로 보는 국어왕 시리즈 3
이경우 지음, 우지현 그림 / 가나출판사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그리스 로마 신화로 보는 국어왕의 사자성어 암기법

글 이경우 / 그림 우지현

(주)가나출판사

 



울 지원이 어려서부터 그리스로마신화를 참 좋아했었어요.

여러 출판사의 그리스로마신화를 만나보았지만..

뭐니뭐니 해도  지원이가 가장 좋아하는 책은 가나출판사의 만화로 보는 그리스로마 신화지요.

그러나 엄마입장에서 아이가 만화책만 본다는것은 그리 달가운 일은 아닐꺼에요..

글밥이 많은 책들도 소화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이지요.

그래서 이책을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신화도 읽고 사자성어도 암기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지요..

아직은 사자성어를 잘 알지는 못하지만..속담책을 많이 읽더니..

속담풀이를 통한 사자성어에 관심을 보이더라구요.

쇠귀에 경읽기는 우이독경..이런 식으로 말이지요..

게다가 지원이가 좋아하는 신화얘기를 들려주고

그에 알맞은 사자성어를 이야기 속에 적용하므로써.

이야기와 함께 바로 머리속으로 직행이지요..

물론 아이가 그것을 기억해내려면 수많은 반복이 있어야 한다는 것은 잘 알고 있어요..

하지만..시작이 반이라고..일단 관심을 보이고 잘 읽어주는 것만으로 반은 성공한 셈이지 않을까 싶네요.

 





 



 

여러가지 사자성어를 8가지 테마로 나누어 신화를 통해 풀어가네요.

군계일학에서 부터 고진감래까지 총 57개의 사자성어를 담았어요.

 



신들의 이야기가 단편으로 전개되네요..

이야기 도중 사자성어가 나오네요.

자식들을 모조리 삼켜버린 잔인한 아버지 크로노스를 무찌른 형제들은

제우스에게 "군계일학 이라더니,우리중 네가 가장 뛰어나구나."하며

신들의 제왕의 세우네요.

이렇게 재밌는 신화속으로 사자성어가 쏘옥 들어가 있지요..



 

재밌는 그림이 신화를 읽는 재미를 더해주고 있지요..

그림만 봐도 신화의 내용을 알 수 있지요?

지원이가 신화를 좋아하다 보니..옆에서 엄마도 자주봐..내용을 잘 알게 되었네요...^^*

 





 

<손어공이 알려주는 사자성어 쏙쏙> 이라는 코너와 <사자성어, 이렇게 쓰면 돼!>라는 코너네요.

사자성어를 설명해주고..한자의 음과 훈으로 풀어서 적어주었지요..

한자 한자한자를 알면 해석이 더 쉽잖아용..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는 부분이지요.

아랫부분 사자성어 이렇게 쓰면 돼 에서는

만화를 통해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는 말이지 예시를 들어 잘 보여주고 있어요..

아이들은 만화를 좋아하는데다가..현실에서 사용하는 모습을 보며..

자신도 가끔은 사용해 보지 않을까 싶네요..

 



도입부과 말단부에는 만화로 책에 대한 호기심을  업시켜주고 있는 센스!  

주인공인 손오공과 제우,해라가 나오지요~

 



 

제일 마지막 부분에서는 사자성와 뜻이 같은 속담까지 알려주고 있어요..

아이들 어휘력 향상을 위해..참 괜찮은 책이라 생가되네요..

지원이도 잘 읽고 넘 만족한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