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단어마법篇 1 (본권 + 워크북 + 카드) - 몰아쳐라, 돌개바람! 돌풍(突風) 마법천자문 단어마법篇 1
김현수 지음, 호야 그림, 파프리카 채색, 김창환 감수 / 아울북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마법천자문의 새로운 시리즈가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너무 반가웠어요..

지원이 5살땐가 처음으로 마법천자문을 사준적이 있는데요..너무 재밌어하며 혼자서 잘 보길래..그 뒤로 계속 장만하게 되더라구요..

지원이에게 한자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키워준 책이지요..

엄마의 경우 한자하면 재미없고..노트에 빽빽하게 글쓰면서 외웠던 기억이 있는데요. 지원이는 아주 좋아하더라구요..

요런 재미있는 책 덕분이 아닌가 합니다..

예전 마법천자문을 읽은 후 접하는 친구들이 많을 것 같아서인지..단어마법편은 1편부터 난이도가 조금있는 것 같아요..

 

내용은 엄마가 읽어도 참 재밌습니다.다음편이 너무 기대되구요..

화과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던 손오공은 대마왕보다 더 무서운 악당이 나타났다는 옥동자의 메시지를 받고 구름산 너머로 날아가지요.

그때 평화롭던 마을은 정체모를 군대의 습격을 받게 되는데요..악당들은 사람들의 마음을 빼앗고 몸을 돌로 만들어 버리네요.

손오공은 역시 돌이 될 상황에 처하는데요...그들의 앞날은 어떻게 될지 너무 궁금해지네요.

 

눈에 띄는 점은 100단어 4주 완성이라는 한자학습 워크북인데요..

한달 4주 프로그램이에요..

날마다 한단어의 한자어가 주어지고..그 한자의 음과 뜻,필순에 그치지 않고..

나아가 응용한자어까지 배워보고 써보면서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일이체크 코너는 너무 귀엽네요..

한문제 주어지는데요..배운 내용을 복습해 볼 수 있겠어요.

그리고, 한자에 대한 상식까지도 담겨 있네요.

너무 구성이 좋은 워크북이었답니다.

 

만화로 된 책의 경우 아이가 만화의 재밌는 부분에만 너무 집중해서 한자어부분은 대충 읽는게 아닌가 싶기도 한데요..

그래도 이런 책을 통해서 한자어를 늘 접하고 관심을 유도하고 흥미를 불러일으켜주는 점이 좋아요..

저와 지원이는 마법천자문의 영원한 팬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