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신! 고양이 도도 - 성장이야기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3
이재민 지음, 홍찬주 그림 / 노란돼지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변신! 고양이 도도

글 이재민, 그림 홍찬주

노란 돼지

 



 

표지에서 보이는 뚱보 고양이가 어떻게 변신에 성공하게 될까 궁금함을 자아내네요.

목표가 없는 사람은 누구나 안일해지고 태만하기 쉬운데요.

이책에 나오는 도도가 그렇네요..

하루종일 꼼짝도 하지 않는 게으름뱅이거든요..

가만히 있어도 주인의 사랑을 받고 맛있는 음식도 꼬박꼬박 주고...

도도는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었던거지요.

 



 



 

그러던 어느날, 살짝 열린 현관문 틈으로 나간 도도는 다른 고양이들을 만나게 되지요.

다른 고양이들은 생쥐를 잡아본 적이 없는 도도에게

니가 고양이들을 욕먹인다고..한달안에 생쥐 100마리를 잡지 못하면 이 마을에서 쫓겨낸다고 윽박지르네요.

그날부터 도도는 완전히 뒤바뀌게 되지요.

생쥐를 잡기위해 이리저리 돌아다니고..

털은 부스스해지고..발은 더러워져 양탄자에 이리저리 발자국을 찍어가며..

날마다 생쥐잡기에 여념이 없네요..

결국 도도는 날쌔고 힘센 도고양이로 변신하게 되지요..

 



 

누구나 열심히 노력하면 이루고자 하는것을 이룰 수 있다는 교훈을 얻을 수 있었던 책이네요.

사실 지원이도 엄청 게을러서 자신이 해야할 일도 제대로 하지 않는 느림보인데요..

도도처럼 강력한 조치를 취해야 자신이 맡은 일을 잘 하려나..^^

학교에서 요즘 줄넘기연습을 해오라고 숙제를 내주는데..줄넘기하는것을 싫어하네요..

어제는 선생님 앞에서 줄넘기를 0개했다고 시무룩해져서..줄넘기가 싫다고 하네요..

이번 주말에는 데리고 나가서 줄넘기 연습좀 시켜야겠어요..

엄마는 연습하면 지원이도 잘 할 수 있다고 격려를 많이 하고 있지만..

성과에만 급급한 지원이는 노력은 하지않고 못한다고 실망한거지요..

 

그런 지원이가 도도처럼 열심히 노력해서 줄넘기 10개를 하기로 약속했지요..

10개를 해야 집에 들어가기로요..

건강도 지키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갖도록 줄넘기연습 열심히해서 꼭 성공할께요~

도도처럼 멋진 모습의 지원이를 기대하시라~

 



10가베를 이용해 도도를 만들어봤네요.

 



 

 

 

 

 

 

밤에 열심히 줄넘기연습하는 지원이의 모습을 담아봤습니다.

 

 

 

 

지원이 최대 21개 완성했어요...^^*

줄넘기를 하기전 기도를 하더라구요..

뭐라고 기도했냐고 물어보니..

100개 1000개 하도록 지치지 않는 힘을 달라고 기도했다네요..

지원이가 100개 하게 해달라고 기도한게 아니라..지치지 않게 해달라고 기도했다는 말이 엄마가슴에

감동이었답니다..^^*

울 지원이에게 하면 된다는 자신감과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 책

"변신 고양이 도도"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