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에 번쩍 눈뜨게 한 비밀 친구들 3
황문숙 지음, 이리 그림, 강병개 감수 / 가나출판사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수학하면 지겹고..재미없는것 이라 생각하는 친구들 참 많을텐데요..

이책을 처음만나 책을 펼치는 순간..너무 재밌겠다 싶었어요.

일단 수학책처럼 보이지 않고 재밌는 동화책처럼 보이네요..

다양한 캐릭터들의 이름들이 참 돋보이네요..백설기,한미남,김수학,이연산등...캐릭터에 걸맞는 이름들...웃기지요..

10개의 장으로 나뉘어

최대 공약수,속력의 단위, 최소공배수, 시차,원기둥, 비례식, 상대 도수, 한붓그리기,백분율의 활용,닮은 도형의 비 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재밌는 상황설정으로 딱딱하지 않게 수학을 배울 수 가 있네요..

엄마인 저도 수학공부한지가 너무 오래되다 보니..어떻게 배웠었는지 가물거리는데요..

재밌고 자세한 설명덕분에 아이들 수학공부하기가 수월해질꺼란 생각이 드네요.

이야기가 끝나면 콕 집어주는 수학원리부분에서 이야기속에 나온 수학의 원리를 자세히 설명해주는 코너가 있어..한번더 집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복습을 통해 머리속에 기억에 남도록 신경쓴 부분이라 할 수 있네요.

김수학 아저씨가 들려주는 수학 이야기 부분에서는 유클리드 호제법, 빛의 속력을 재려고 한 갈릴레이, 전쟁을 멈춘 탈레스,80일간의 세계일주,

덩굴이 돌아감는 이유,에라토스테네스의 지구의 둘레재기,통계로 군인들을 살린 나이팅게일,쾨니히스베르크의 다리 건너기,인세를 받아 인생을 역전한 해리포터의 저자 조앤 롤링,델로스 섬의 제단등 참 신기한 이야기들이 나와있어서 너무 재밌었답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케이크나 도넛,초콜릿,여행 등의 소재를 이용해

아이들로 하여금 쉽고 재밌게 수학에의 접근을 시도해준점이 너무 좋았구요..

꼼꼼한 설명으로 이해를 도와주고 있더라구요..

지금은 지원이한테 어렵겠지만..두고두고 펼쳐볼 수 있는 재밌는 수학책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부록 부분에는 머리를 식히는 즐거운 수학놀이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성냥개비를 옮겨서 다른 모양으로 만드는 문제나  빈칸에  숫자를 적어넣는 스도쿠게임,색종이를 접어 오리면 어떤 모양이 되는지 생각해보는 문제를 통해 수학을 재밌게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네요.

문제가 그리 어렵지 않아 아이들이 참 재밌어 할만 하네요..

아이에게 수학을 재밌게 접근시켜줄 책이라 1편,2편도 만나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