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무지 쉬운 8 급수한자 50자 완전정복 키드키드한자랑중국어랑
오디웍스 기획, 이세경 그림, 강민 감수 / 씽크스마트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펼쳤을때 책 제목 그대로 아주 쉬운 한자부터 나와있어서..너무 좋았네요.

우리 지원이 아직 한자를 많이 알고 있지는 못하지만..한자에 대한 관심이 많고 좋아라 하는데..

8급수 한자라 수준도 아이의 실력과 비슷하여 아이가 책을 보며 한자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네요.

한자는 국어공부에 있어서도 참 필요한 과목인데요..

어휘력을 참 키워주더라구요..그래서 아이에게 한자를 늘 접해주려고 했는데..

이책은 아이가 너무 재밌게 보고 좋아해서 엄마마음에 쏙 드네요.



 어렵지 않고 참 재밌답니다.



 

목차에서 보듯이 흥부네 부자되다..신데렐라의 최후등..여러 명작을 각색하여 재밌는 만화로 만들었네요.

대부분의 학습만화가 싸움과 전투를 배경으로 하는데 반해 이책은 참 신선하네요.

그래서 유아나 저학년 아이들이 부담없이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실 전투씬을 읽다보면 험한 말이나 잔인한 장면이 나와서

아이가 따라하거나 인상을 찌푸리는 경우가 있었는데..이책을 우스꽝스런 캐릭터를 통해

재밌는 만화구연으로 아이들로 하여금 손을 뗄 수 없게 만드는 마력이 있네요.

 



 

  

만화 사이사이 한자들을 적어 스토리와 한자를 접목시켜 자연스럽게 한자를 익히도록 도와주네요.

이책의 장점이자 특징은 한자어와 함께 중국어를 알려주고 있다는건데요..

숫자세는법등 간단한 중국어를 배울 수 있었네요.

또 우리나라는 월화수목금토일 하고 요일을 세는 반면,,

중국에서는 이,얼,싼,쓰,우,리우,르 로 숫자 세듯이 요일을 읽는다는 것도 알게 되었네요.

 



 

한자의 음과 훈,획순은 기본이고 중국어의 발음까지 싣고 있는 똑똑한 책이네요..

아이들은 새로운 언어를 접할때 참 호기심 있어하고..배우고 싶어하는데..

요런 하나의 계기가 아이로 하여금 외국어 학습에 흥미를 갖고 배우고싶은 마음을 돋구어 주는것 같아요.. 

 



한자를 활용한 단어와 뜻도 설명해주고. 중국에서는 어떻게 읽는지 나와 있네요..

한자와 중국어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시스템이랍니다..

중국어에 관심있는 아이들은 특히나 좋아할만한 부분이지요.

 



 

맨 뒷부분 8급수 한자 50자 완전정복을 보면

한페이지에 25자씩 2장으로 8급수 한자를 모아놓았는데요.

이부분은 잘라서 벽에 붙여놓고 포스터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가 너무 재밌어하고 한자뿐만 아니라 중국어까지 배울 수 있었던 좋은 계기가 된 책이네요..

스토리도 너무 재밌어서 아이들 수준에 딱 좋아요..

다른 급수의 책들도 나오면 좋겠어요~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간다면 어느새 실력이 늘겠는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