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16 -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16
송도수 지음, 서정은 그림, 여운방 감수 / 서울문화사 / 201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인 메이플스토리 수학도둑..

저는 수학도둑을 처음으로 만나봤는데요..

수학의 기본개념과 원리를 재미있는 만화를 통해 알려주어 아이가 참 재밌어 하네요..

사실 엄마가 처음 이책을 봤을때 기본도형,평면도형,입체도형,뫼비우스의 띠,분수,정수,십진위치적기수법,명수법등 아이에게 너무 어렵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요..이책을 읽다보면 그런 걱정은 기우란 생각이 들었네요..

아루루와 함께 떠나는 재밌는 모험속에서 자연스럽게 수학의 개념을 익히는 것 같았어요.

모르는 개념이라고 해서 굳이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는것 같아요..

일단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여 수학을 재밌어라 할 수 있다는게 참 좋은 것 같아요.

이 책을 살펴보니 아이들이 이 책을 좋아하는 이유가 있는것 같아요.

색감이 참 이뿌고, 캐릭터들이 귀여워요..스토리 역시 흥미진진하구요..

게다가 엄마로써 수학공부까지 시켜주니 너무 고맙지요~ 좋은어린이책으로 선정된 책이라 더욱 믿음이 가구요.

16편의 큰 스토리는 도형과 수의 이해,십진법의 원리에요.

페이지 사이사이 바우의 깜짝 OX퀴즈가 나오는데요..

쓰여진 문장을 읽고 맞는 말인지 틀린말인지 풀어보며 생각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그리고 각 주제가 끝나면 한장 분량정도의 설명이 곁들여 있어서..

만화를 읽는 즐거움에서 끝나는것이 아니고..그 흥미를 받아들여 수학공부에로의 연계로 이어주고 있네요.

그리고,,참 특이한 부분..너무 좋은 방법인데요..

책 맨 뒷편에 친구들이 어렵게 느끼는 부분을 <풀리지 않는 수학문제! 여박사님께 물어보세요!>란 코너를 통해 질문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선생님은 그에 대한 답변을 상세히 해주시고..또 난이도가 있는 문제는 개인적으로도 답변을 해주신다고 하니..아이들에게 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또 애독자엽서를 통해 책선물도 받을 수 있으니 너무 좋네요.

책속의 부록 워크북을 통해 배운것을 활용해 문제도 풀어보며 실력을 다질 수 있지요..

무엇보다도 아이가 수학을 싫어하지 않고 즐겁게 배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은것 같아요..

재밌는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17편도 너무 기대되는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