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들꼬들 마법의 세계음식책 - 교과서 속 세계 음식 문화 이야기 맛있는 지식 도서관 4
이향안 지음, 김미정 그림 / 조선북스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세계음식들의 유래를 재밌는 이야기를 통해 전해주고 있어서..아이들이 흥미롭게 잘 읽을 수 있네요.

신나는 모험이 음식과 이루어지니 군침도 돌고..한번 먹어보고싶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

여기 나온 음식중 지원이는 스파게티가 제일 먹고싶다고 하네요..

지원이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 스파게티거든요..

 처음 책을 접했을땐 글밥이 많고 글씨체가 너무 작아 지루하지 않을까 싶었는데요..

읽다보니 진짜 재밌어요..

세계음식들의 역사와 유래를 들으니 다른나라의 음식들이 좀더 가깝게 느껴졌고.

기회가 되면 여러나라의 음식들을 맛보고싶단 생각이 들었네요.

그중에 프랑스의 푸아그라가 먹어보고 싶네요..^^*

  



 

중국의 만두,이탈리아의 파스타,스위스의 퐁듀, 프랑스의 푸아그라,멕시고의 칠레스앤 노가다,

일본의 낫토까지 여러 음식을 만날 수 있었구요..

그외의 커피,포도주,초콜릿,말고기등 여러 음식들도 만날 수 있었지요.

단순히 음식의 소개가 아니라 음식의 유래를 알려주어 음식이 생겨난 시대적 배경까지 알 수 있어서

참 도움이 되는 책이었네요.

 

 

 

 

 

 

선생님께서 세계의 요리라는 주제로 모둠숙제를 내주시고..반아이들은 모두들 모둠을 정하는데요..

내성적인 동찬이..척척박사 원우,공주병 세리는 모둠을 정하지 못하네요.

이렇게 왕따3인은 결국 한모둠이 되지요.

동찬이는 도서관에서 자료를 찾아  집에 가던중 책한권을 발견하고 주워오는데요..

그 책에는 제목도 없고 열리지도 않는 이상한 책이네요..

그런데..원우가 놀러와 만두를 먹던 중 그 책을 발견하고는

제목에 만두라고 쓰지요.

 두친구는 그후 펼쳐진 책속으로 시간여행을 떠나게 된답니다.

만두가 만들어지게 된 배경이야기속으로 들어가 실제 탐험을 하며 만두의 유래에 대해 알게 되지요..

너무 신나는 모험이었겠죠?

그후 둘은 자주 시간여행을 떠나 여러 요리들을 만나지요.

아니,세리까지 합세하여 셋이지요..^^

 





 그외에도 재밌는 여러 음식의 유래에 대해 알게 되었네요.

콘아이스크림이 생겨나게 된 계기,폭신폭신 부푼 빵이 만들어진 이유, 도넛의 모양은 왜 링인지..

샌드위치가 탄생한 까닭등...아이들의 궁금증을 확 풀어주고..

너무너무 재밌어서 읽는 재미에 푹 빠진답니다.

또, 프랑스의 에스카르고, 인도의 카레,베트남의 쌀국수 등  세계각국의 특별한 요리들도 만날 수 있지요.

 

  



 

친구들과 여행을 마치고 나면 마법의 책은 열리고 책 속에는 요리에 대한 소개가 나오지요..

요리 하나하나에 대해 효능이며 요리법, 먹는법까지 자세히 알수 있었네요.

요리에 대한 이야기라 아이도 너무 좋아하고..재밌게 읽을 수 있었네요.

 



 

지원이가 스파게티가 먹고싶다고 해서 스파게티 요리 들어갔네요.. ^^*



 

지원이 스파게티를 먹기위해 열심히 토마토 껍질을 까고 있지요..^^

송이대신 지원이가 좋아하는 팽이버섯이 들어간 엄마표 스파게티 완성~

 포크에 돌돌 말아 먹는 스파게티..토마토로 만든 소스의 맛이 일품이지요~ㅋ

 



이탈리아의 파스타에 대해 알아보고 스파게티도 만들어 먹고..

정말 의미있는 시간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