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혼자하는 수학 2 : 식과 함수 - 설명이 자세해서 너무 쉬운 중학수학 놀면서 혼자하는 수학 시리즈 2
이윤경 지음, 최상규 그림 / 글담출판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놀면서 혼자하는 수학2

식과 함수

이윤경 지음 / 최상규 그림 

글담출판사 



 



 

 

 

수학이 어렵다고하는 친구들 참 많은데요..

이책은 그런 중학생이나 예비중학생들을 위해 만들어진 책이네요..

책이 무엇보다도 쉽고 재밌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수학에 흥미가 없는 친구들도 흥미를 붙이고 잘 볼 수 있겠더라구요.

사실 어려운 책 백날 보면 뭐하겠어요? 수준에 맞게 쉬운책을 먼저 소화해야한다고 생각하네요.

중학생들도 미리 요책으로 공부해본 다면 수학공부에 재미를 붙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일단 원리와 개념에 충실한 책이에요..

문제풀이보다는 원리와 개념이 잡혀야한다는 엄마의 생각을 잘 반영한 책인것 같아 마음에 쏙 드네요.

개념을 이해하고 응용한 문제들을 많이 풀어보고..그런 과정속에서 논리적사고력이 길러짐으로써

다양한 문제를 접했을때 흔들림없이 풀어낼 수 있을꺼라고 생각하거든요..

수학을 공부안한지가 오래된 지금 다시 이책을 접하니

새록새록 예전에 공부했던 생각도 나고..다시 학창시절로 돌아간 느낌이네요..

이렇게 쉽고 자세히 설명해준다면 혼자서도 공부해볼만 하겠어요.

많은 학생들이 공부해보기전에 지레 포기하지 않기를 바라네요..

점차 어려워지는 수학공부...무엇보다도 기초가 중요함을 잊지말고..

기초부터 충실히 한단계 한단계 밟아가다보면 언젠가는 고지가 보이지 않을까요?

자,,,학생친구들,,그리고 엄마들..힘내자구요~

 





 

크게 1부와 2부로 나뉘어 있는데요.

1부에서는 방정식과 부등식에 대해 나와 있고,2부에서는 규칙성과 함수에 대해 나와 있어요.



 

 

먼저 몇단계의 <수학과 친해지기>를 거쳐 <수학아 놀자>를 만나고, 이런 문제 헷갈려요 코너로 마무리 되는데요..





 

수학과 친해지기에서는 재밌는 일러스트를 통해 재밌게 개념을 설명해주어 아이들로 하여금 흥미유발에 도움을 주고 있네요.

 우리 미지수를 x로 표현하는데요.. 그에 대한설명부터 자세히 나와 있네요.

 

 

 



 

수학과 친해지기에서는 개념에 대한 설명을 예를 들어 다양한 각도로 자세히 알려주고 있네요.

 

 



 

 

수학아 놀자 에서는 공식에 대한 설명을 토대로

단순암기가 아니라 공식의 원리를 이해한 후 암기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네요.

설명이 참 쉬워서 초등 고학년생들도 마음만 먹는다면 이책으로 중학교과 과정을선행학습할 수 있겠어요.. 

 

 



저는 이런 문제 헷갈려요가 너무 맘에 드는 코너인데요..

공부하다보면 헷갈리는 문제들을 수록하여 선생님과 학생이 대화하는 방식으로 설명을 해주고 있어요.. 

아이들이 요런 부분을 잘 활용한다면 자신의 궁금증을 잘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선생님없이 혼자서 공부하는 것도 참 어려운 일인데요..

이 책은 기초부터 자세히 알려주어 너무 쉽답니다..

이책의 도움을 받아 혼자서 스스로 공부하는 힘을 키워준다면

정말 재밌게 수학공부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해보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