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오! 오페라 - 초등학생을 위한 재미있는 오페라 여행 명진 어린이책 13
코엔 크루케 지음, 정신재 옮김 / 명진출판사 / 2010년 5월
평점 :
품절


사실 이책을 읽기전까지 저는 오페라에 대해 문외한이었네요.

늘 멋지다는 생각은 했었는데..자주 접할 기회도 없어서 많이 듣질 못했거든요..

그래서 별로 알고있는 지식이 없었네요..

그런데..이책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서 지원이와 제가 오페라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답니다.

오디션을 보러온 토마스가 리사와 함께 오페라 출연자들의 연기를 지도하는 캐롤린으로 부터

오페라에 대해 많은 얘기를 듣게 되지요..아이에게 직접 애기해주는듯한 표현으로 독자들에게 알려주는 내용이 좀더 가깝게 다가오는것 같았구요.무엇보다도 쉽고 재미있었어요..

1막,2막,3막으로 나뉘는데요.

1막에서는 오디션을 보러온 토마스와 리사가 오페라에 도전한 이야기가 나와있고..

2막에서는 오페라의 역사,오페라 감상하기,오페라와 오케스트라등..

독자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을 자세히 알려주어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있네요.

3막에서는 유명한 오페라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었지요.

토마스와 리사가 오디션에 합격하고 푸치니의 <나비부인>의 리허설중에  프롬프터며 무대감독,지휘자,조명감독,무대미술 감독들이

하는 일을 알려주지요.사실 처음 듣는 생소한 용어들도 참 많은데요.그래서 오페라에 대해 어렵게 만 느꼈던 것 같아요..그런데..책을 읽으면서 오페라에 대한 지식이 가득 채워진답니다.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같이 보면 참 좋을 것 같단 생각했어요..

지식으로 만땅찼는데..오페라공연 한번 보러가야지 싶어요~^^*

라체네렌톨,마술피리,카르멘,아이다의 줄거리와 실제공연사진까지 싣고 있어서..너무 좋았구요..

cd를 틀고 눈을 감으니 오페라작품을 직접 감상하는것처럼 머리속에 한장면이 그려지네요..

역시 너무 멋지네요..

오페라를 감상하는데..마음에 뭉클한 것이 느껴지네요..

아이들과 함께 오페라의 세계로 빠져보심은 어떠실런지요..멋진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요즘 아이들은 그런부분이 약한데..너무 좋네요..

책도 읽고 오페라 감상도 하고..너무 뜻깊은 시간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