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월간꾸러기논술(초등 저학년 대상_1년 정기구독) + 교과서 퀴즈 100 SET - 월간꾸러기논술 + 연간구성(교과서 퀴즈 100 (6권))
천재교육(월간지)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꾸러기 논술..

논술의 중요성은 두말하면 잔소리고..모든 엄마들이 걱정하는 부분이 아닐 수 없네요.

우리 클때만 해도 4지선다형 문제가 대부분이었고..단답형도 몇개 없었는데..

요즘에게는 대부분의 문제가 서술형이다 보니..어려부터 아이들 논술에 대한 걱정이 드는게 사실인데요..

꾸러기논술은 재밌어요..

재밌는 가운데 생각하는 능력과 글쓰는 능력을 키워주니..엄마로써 너무 좋지요..

하라고 강요하지 않아도 너무 잘보고 잘하니까요..

그래서 늘 마음에 드는 논술잡지랍니다..

국어과목에 대한 논술이 아니라 수학,과학,미술,음악,한자,역사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아이로 하여금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나아가 글쓰는 실력까지 키워줄 수 있는 통합논술 잡지네요.

퀴즈형식의 문제가 페이지 사이사이에 들어있어 아이들 문제도 풀어보며 호기심을 느끼고 복습도 할 수 있네요.

이번호 특집은 어느날 물이 사라진다며?하는 테마네요.

물의 소중함을 느끼고 스스로 물을 절약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네요..이야기 모둠에서는 이달의 동시와 위인퀴즈..철학그림동화를 소개하고 있어요. 울 지원이 철학그림동화를 재밌게 보더라구요..

동화를 소개하고 논술뚝딱이란 부분에서는 자신의 생각을 써보며 논술실력을 키우지요.

요리도 나와있어 아이와 함께 즐겁게 만들어보고..요리를 통해 삼투압작용도 배워보는 시간을 갖았답니다.

자주 먹는 달걀을 통해 생김새와 특징을 글로 적어보며 삶은 달걀과 날달걀의 같은점과 다른점도 알아볼 수 있네요.

관찰코너에서는 소금물의 농도의 차에 따라 방울토마토가 떠오르는 것을 볼 수 있지요.

지원이는  달걀로 해보았는데..아이가 잘 이해할 수 있었어요..

나아가 상한 달걀과 신선한 달걀은 밀도가 차이가 있고..

소금물에 담궈서 유독 잘 떠오르는 달걀은 상한거라는걸 알게 되었지요.

이렇게 재밌게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 꾸러기 논술의 매력이지요.

창의력 만들기 교실의 이번호는 중국의 만리장성이에요..

저와 지원이 중국의 만리장성을 멋지게 만들어보았지요..

생각보다 조금어려워서 엄마랑 같이 만들어봤답니다.

이번호 우등생학습지는 1학기 총정리까지 들어있어서..아이의 학습에 참 도움이 많이 됐네요.

1학기동안 학습한 내용들을 쫘악 훑어볼 수 있었지요.

꾸러기 논술과 우등생학습 너무 좋아요..

앞으로도 꾸준히 시켜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