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천재를 만드는 두뇌 트레이닝 3
가레스 무어 지음, 윤지영 옮김 / 작은책방(해든아침)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두뇌 트레이닝2에 이어 3편도 만나보았지요.

작아서 휴대하기 좋고 틈틈히 풀어보면 두뇌회전에 좋은 두레 트레이닝 문제들..

가레스 무어박사는 어른과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범주의 퍼즐과 두뇌훈련책을 펴낸 이로

여러잡지에 퍼즐을 기고해 왔으며 다양한 퍼즐과 두뇌훈련게임 관련 웹사이트를 운영중이네요.

더 많은 문제를 원하신다면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www.puzzlemix.com

보통 세살짜리 아이의 뇌에 약 1000조개의 시냅스가 있다면..

성장하면서 그중 절반 정도는 사라져버린다고 하네요..

하지만 두뇌운동을 꾸준히 해준 사람은 이러한 감퇴현상을 막을 수 있다고 하니

저도 열심히 두뇌운동을 해봐야겠어요.

사실 언젠가부터 건망증이 심해져..

모임같은것을  잊어버릴때가 종종 있네요..

평소에 두뇌운동을 꾸준히 하면 기억력과 정신력을 향상시킬수 있네요..

사실 제가 풀어보니 엄청 어려웠어요..

막 돌굴러가는 소리가 들리더라구요..^^*

하루 10분씩 투자하라고 했는데..한문제가 10분도 더 걸리는 문제도 많더라구요..

물론..더 준대도 못 맞추겠는 문제도 있구요.

퍼즐문제에서는 논리를 활용하며,

기억력 문제에서는 외워야하는 단어들을 어떻게 연상해서 기억할지 생각해보고,

복잡해 보이는 연산문제는 어떻게 풀어야 할지 생각해보면서

두뇌트레이닝이 되는것 같아요..

많이 연습할수록 뒤에 있는 문제가 수월하다네요..

1단계를 풀면서 머리를 굴려야만 2단계도 풀수가 있다는 얘기지요.

아이는 기억력테스트를 아빠는 스도쿠를 아주 좋아한답니다.

저는 단어찾기가 재밌네요.

슬리더링크나 카쿠로는 어려웠답니다..

 두뇌 트레이닝 레벨 1~3단계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스도쿠, 이해력&기억력, 카쿠로, 형태의 개수, 혼합 퍼즐, 단어찾기

슬리더링크와 기억력테스트로 이루어져 있구요. 이 형태로 문제들이 계속 반복되더라구요.

점차 level이 높아질수록 문제들이 더 어렵더라구요.





우리가 많이 알고있는 스도쿠네요..

스도쿠 아빠가 잘 풀어주었네요..

저는 확률을 많이 따진다음 푸는데..

아빠는 그냥 단숨에 적더라구요..

평소에 스도쿠를 좋아해서 아빠가 늘 즐겨푸는데..

연습이 많이되서 그런가봐요..



이해력과 기억력 문제인데요.

문장을 아무리 잘 읽어도 아래 문제를 풀려고 하면 기억이 안나더라구요..

많이 헷갈리기도 하구요.

많은 연습이 필요할 것 같네요..^^

 

 



단어찾기인데요.

 이것은 그래도 열심히 찾다보면 있는거라..못찾으면 다시 보고 또 보면서 찾는답니다.

 

 

기억력테스트는

아이가 풀어보았네요..

다 기억한 건 아니고..몇개 못썼답니다..

  슬리더링크는

몇번이나 틀려서 지우고 다시풀었네요..

열심히 해서 끝냈답니다.

 카쿠로는

하는법을 잘 모르겠더라구요..

다시 연구를 해봐야겠어요.

 

이렇게 다양한 문제들로 두뇌트레이닝을 시켜주는 책..

꾸준히 하면 정말 효과 보겠어요.

2편도 재밌게 풀었는데 3탄도 너무 재밌네요..

2편과는 또 다른 문제들로 흥미도가 높았답니다.

물론  어려워서 힘들때도 있지만..

저의 노화되는 두뇌를 위하여 열심히 해보렵니다..

열공하는 저의 모습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