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곰을 살려주세요 송이구름 과학그림책 1
임형진 글, 송향란 그림 / 그린북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은 환경문제를 다룬 과학그림책이네요..

요즘 지구온난화현상으로 북극에 빙하가 녹아서 섬들이 물에 잠기고 북극곰도 이동하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고 하지요.

나하고는 먼 얘기인냥 신경을 미처 쓰지 못하고 살았는데..동화책 한권으로 많은것을 깨닫게 되네요. 아이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알려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네요.

저 멀리 북쪽에 사는 느티는 하얀 아기곰인데요..느티가 사는 꽁꽁나라에 따스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얼음들이 녹고..그만 느티는 바다에 빠지게 되네요.

느티는 산타마을을 찾아가 보는데..산타할아버지가 울고계시네요.

눈이 다 녹아서 크리스마스 선물을 실은 썰매를 끌수가 없어서지요..꽁꽁마을도 산타마을도 모두 사라져버렸네요..

산타할아버지는 느티에게 산타곰이 되어달라고 부탁을 하지요.

느티는 친구들을 찾아다니며 선물을 나눠주지요.

그러면서 동동섬에 바닷물이 넘친것도 알게되고..갑자기 태풍이 불어와 무너진 꽝꽝마을도 지나게 되고 가뭄이 극심해 불에 타버린 들판도 만나게 되지요..

느티는 산타할아버지처럼 굴뚝을 통해 어느집에 들어갔다가 아무도 산타곰이라는 느티의 말을 믿지않고 동물원에 보내지게 되네요..

크리스마스에 눈이 오지않고 비가너무 많이 내려..동물원도 물에 잠기려할때 느티는 동물원에서 빠져나와 모든 사람들에게 커다란 우산을 씌워 비를 막아주네요.

동동섬이 물에잠기고,,태풍에 마을이 무너지고,,극심한 가뭄으로 들판이 타들어가고..크리스마스에 눈이 아니라 엄청난 비가 내리고..

이 모두가 지구의 환경이 파괴되어 발생된 일들이네요.

모두가 지구환경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져야할때라는 생각이 드네요..

지구를 아끼고 사랑해야만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지구가 평화롭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부터라도 환경문제에 대해 더욱 깊게 생각해보고..지구를 사랑하는 일은 무엇이 있는지 아이와 이야기 나눠봐야겠어요.

모든 자원을 아끼고..환경파괴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겠다는 생각해보네요.

요즘 4대강 사업이  문제 되고 있는데요..

좀더 편안한 삶을 추구하는것 보다는 자연과 함께 더불어 살아갈 방도를 구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었던 좋은 계기가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