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한 위대한 도전 - 꿈으로 세상을 바꾼 9명의 도전자들
박은교 지음, 유명희 그림 / 꿈꾸는사람들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남극탐험에 4번이나 도전한 어네스트 섀클턴

도전하지 않는 삶은 죽은 삶과 마찬가지라고..

성공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꼭 성공하지 않더라도 도전한다는건 모두 위대한 일이라는 어네스트의 말처럼

그의 도전정신을 본받아야겠네요.

수백번의 시험비행과 목숨을 건 12년간의 도전으로 얻은 첫 비행의 기쁨을 맞본 라이트형제,

불운했던 어린시절을 극복하고 세계적인 tv 쇼프로그램 진행하고 있는

미국이 낳은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

맹농아 장애를 극복하고 수많은 장애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준 빛의 천사 헬렌켈러

그녀의 삶을 읽으며 정말 노력하면 안되는 일이 없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루게릭병에 걸려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우주물리학을 공부해 새로운 블랙홀 이론을 세운 스티븐 호킹박사,,

그의 최선을 다하는 삶을 통해

하루하루를 소중하게 살아야 겠다는 교훈을 얻을 수 있었네요.

프로 사이클 선수인 랜스 암스트롱

고환을 잘라내고 뇌를 절단하는등 대수술도 아랑곳하지 않고..

당당히 복귀해 사이클링에서 7연패를 이뤄낸 미국의 영웅이죠.

그의 삶을 통해 집중과 강한 의지를 배울 수 있었네요.

 마이크로소프트사를 설립하고 컴퓨터 프로그램을 개발해

세계제일의 부자가 된 빌게이츠.

만화영화 제작에 일인자 월트 디즈니는 테마파크 디즈니랜드도 탄생시켰죠.

지원이는 디즈니랜드에 꼭 가보고 싶다고 하네요..

지원이가 좋아하는 미키마우스 캐릭터..

대사와 음악이 들어간 최초의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이지요.

지금은 캐릭터수입이 더 많은 장수 캐릭터지요.

지원이도 디즈니 캐릭터 물병이며,필통,지우개.스티커등..많이 갖고 있어서..

월트디즈니와 미키마우스의 탄생에 대해 재밌게 보더라구요.

어릴때부터 영화감독의 끼를 보이던 스티븐 스필버그

그는 책을 통해 상상력을 키웠고..그 상상력을 통해 자신감을 얻어

이처럼 훌륭한 감독이 되었다고 하네요.

"꿈? 꼭 뭐가 되어야 하나? 지금도 편하고 좋은데."이랬던 호가

여러 위인들을 만나면서 감동도 느끼고 자신감도 갖게 되어

"내 진짜 꿈은 고생물학자야..고대 생물을 연구해서 지구의 비밀을 풀어볼거야."

이렇게 바꼈어요..^^*

꿈을 갖는다는것은 참 멋진 일이지요..

꼭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해도..

그렇게 되기위한 노력과 과정이

나를 더욱 키워주고 성숙시켜줄테니까요.

지원이 책을 읽다말고 "내꿈은 과학자인데.."

자랑스럽게 말하더라구요.

그리고,"꿈이 뭐든간에 열심히 공부해야돼."그러는거에요.

저는 지원이가 과학자가 되고싶다고 말했을때 깜짝 놀랐었어요.

사실 이뿌고 아기자기한것만 좋아하는 지원이가 과학자가 되고싶다고 말했기때문이죠..

그리고 얼마후면 바뀔꺼라고 생각했는데..그 꿈이 생각보다 오래가네요..^^*

엄마는 지원이가 되고싶어하는것을 적극적으로 밀어줄 생각이에요.

아직은 자신의 꿈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없이

막연하게만 생각하고 있지만..

그래도 엄마로써 지원이가 꿈을 품는것만으로도..

너무 기특한거 있죠..

도치엄만가 봐요~ㅋ

 

이렇게 각분야에서 노력과 최선을 다한 9분을 만나고 오니..

우리 지원이도 한층 성숙된것만 같네요.

꿈을 가지고 도전하고,,

인내와 노력을 아끼지 않으며..

최선을 다하는 지원이가 되길 바래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