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채소 가득 홈메이드 과자
최지연 지음 / 청출판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 한권이면 아이들 간식 문제 없겠는데요..

사진속 과자들이 너무 맛있어보이지요?

요즘 지원이는 좀 컸다고 학교 앞 문방구를 기웃거리며 친구들과 군것질을 하는 눈친데..

요렇게 엄마가 정성을 들여 만들어주면 참 좋겠네요.

야채 싫어하는 아이들 참 많은데..과자속에 넣어서 만들어주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겠더라구요..

울 지원이도 요즘에 야채는 잘 안먹고 고기종류만 좋아하더라구요..

편식이 습관이 들면 안되니까.

어려서부터 다양한 맛에 길들여 질 수 있도록..

여러 재료를 섞은 과자 만들어 먹여야겠네요.

첨가제가 들어가지 않고 좋은 재료를 이용하여 만든 과자니까

우리 아이들 안심하고 먹일 수 있어서 좋아요.

사실 오븐요리를 할라치면 실패할까 두려워 잘 안해지는 데요..

이책의 레시피대로만 따라하면 문제 없네요.

이책 레시피의 장점은 둘러다니는 과일이나 채소를 활용할 수 있다는거에요..

꼭 정해진 재료를 이용해 만드는것이 아니라..

집에 있는 자투리 재료를 섞어서 만들 수 도 있고..

아이들 싫어하는 재료를 교묘히 넣을 수도 있다는게 참 매력인것 같아요.

모양이 이뿌고..아이들이 좋아하게끔 장식만 해주면 우리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것 같네요.

레시피 따라서 몇가지 만들어봤어요 

사과카라멜, 견과류 시리얼바,두부참깨 크래커,미숫가루쿠키..
만드는 법이 그리 어렵지 않아 좋았구요..
모두들 참 맛있고..엄마의 정성이 들어가서 그런지 잘 먹어주었네요..
앞으로도 두고두고 꺼내보며 맛있는 간식 만들어주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