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 뒤죽박죽! 이건 내 얘기 5
제니퍼 무어-말리노스 지음, 글마음을 낚는 어부 옮김, 마르타 파브레가 그림 / 예꿈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예꿈의 이건 내얘기 시리즈중 하나인데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읽어보면 좋은 내용의 책이더라구요.

난독증을 가진 아이가 좌절하지 않고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는 내용이네요.

난독증을 가진 친구들에게 많은 용기와 희망을 줄 수 있는 책이란 느낌이 들었네요.

난독증이란 글을 읽고 이해하는것에 어려움을 보이고,글짓기도 힘들어하는 증상을 말한대요.

사라는 난독증을 가진 초등학교 어린이인데요.

공룡박사가 꿈이라 좋아하는 공룡에 관한 책도 많이 읽고싶은데..

자신의 의지하고는 상관없이..글이 뒤죽박죽 섞여보여 책을 잘 읽지 못하네요.

오늘 지원이 학교에서 처음으로 시험을 봤는데 75점을 맞았어요.

같은 아파트 라인의 친구는 100점을 맞았다고 하면서...시험지를 보여주더라구요.

자신도 속상했을텐데 엄마가 속상해서 화를 냈네요.

격려해주고 자신감을 갖도록 해줘야했는데 점수에 연연해서 화를 낸 엄마가 사라를 보니 부끄러워지네요.

힘들고 어렵지만 노력하는 사라처럼 지원이도 나름대로 최선을 다한 결과일텐데 말이죠.

난독증이란 증세는 들어서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책으로 만나니 남의 일이 아닌듯 느껴지네요.

우리 아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을때 부모의 역할이 참으로 중요하리라 생각되는데요.

아이에게 맞는 교육방법을 찾아 천천히 느긋한 마음을 갖고 노력해야겠어요.

아인슈타인,레오나르도,월트디즈니,베토벤도 난독증이 있었는데.

모두들 이렇게 후세에 남을 훌륭한 일을 해낸걸 보면 극복할 수 없는 어려움은 없나보네요.

우리 지원이도 장애를 가진 친구의 아픔을 이해하고,격려할 줄 아는 사람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가져보구요.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엄마로써 많이 도와줘야겠다고 생각해보네요..

어린이들에게 용기와 끈기를 심어줄 수 있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