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 주는 교과서 속 식물 101가지 교실 밖 신나는 수업 3
황미라.임선아 글, 천소 그림, 손영운 감수 / 길벗스쿨 / 2006년 8월
평점 :
절판


식물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전해주는 책. 

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주는 교과서 속 식물 101가지

제목을 보니 교과하고의 연계도 있을 것 같고..

초등학교 선생님이 직접 쓴책이라 왠지 더 믿음이 가더라구요.

집에 선생님들이 직접 만든 식물도감이란 책이 있는데..도감은 좀 딱딱해서 그런지 아이가 자주 펼쳐보진 않았는데..

이책은 지원이가 꼼꼼히 읽어 보네요..

무엇보다도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질문과 답변이 너무 맘에 들었어요.

책을 읽는 내내  어떻게 이렇게 아이의 궁금증을 잘 이해하고..설명해주는지 감탄이 절로 나오더라구요.

꼭 집어 궁금증을 해소해주니 아이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겠더라구요.

엄마인 제가 읽어봐도 재밌고..신기했으니까요.  길벗스쿨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네요..

사실 책이 너무 좋아 뒤에 있는 가격표를 봤드랬죠..

근데..생각보다 너무 저렴한거에요..

엄마로써 좋은 책을 많이 접해주고픈 바램에 부합되어..너무 좋았답니다.

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주는 교과서 시리즈가 식물뿐 아니라 동물,인체등 다양한 분야로 나와 있네요.

지원이에게 다른 책들도 읽혀주고픈 욕심이 생기네요..


1교시부터 4교시까지 4단원으로 나누었는데요.

1교시는 식물에 대해..

2교시는 꽃과 열매이야기

3교시는 풀과 나무이야기

4교시는 신기한 식물의 세계로 구성되어 있어요.

 

처음 식물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식물의 특성,

뿌리,잎,줄기의 역할

다양한꽃들과 나무의 특성

과일이나 야채의 특성까지

정말 다양한 지식이 담겨져 있네요.

101가지나 되는 의문과 답.. 

 페이지 곳곳에 선생님의 <덤!>이 있는데요.

읽다보면 지식이 쌓이겠더라구요.

 그림도 산뜻하고 이뻐서 아이들로 하여금 확 눈길을 끄네요.

그림으로 설명해주니  이해하기 쉬워요~

저학년도  잘 읽을 수 있겠어요.

 

 쪽지시험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앞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하며 복습해 볼 수 있겠어요..

엄마로써 이부분 참 마음에 드네요..

우리 지원이는 퀴즈나 문제풀이를 참 좋아해서..

엄마랑 같이 문제풀이 해봤네요.

앞에서 배운 내용들이라 책을 잘 읽었다면 풀수 있는 내용들이네요.

그리고..맨 마지막장은 상장인데요.

책을 잘 읽고 시험까지 통과해 받는 상은

아이들에게  기쁨과 뿌듯함을 주고,

더 나아가 자신감을 갖도록 도와줄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