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따뜻한 그림백과 17
재미난책보 지음, 이은복 그림 / 어린이아현(Kizdom)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이책은 그림백과라는 이름에 걸맞게 유아기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노래라는 예술행위에 대해 다양한 측면에서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네요.

그림이 담고있는 내용은 더욱 다양하여 엄마가 잘 설명해주면..정말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어요.

유아용책이라 어려운 용어는 나오지 않고 있는데요..아이들의 호기심을 이끌어 줄 수 있는 책인것 같아요.

조금 크면 "반주없이 부르는 합창곡은 아카펠라 라고 한단다" 하면서 설명주면서 보면 좋겠네요.

 지원이도 노래부르는걸 참 좋아하는데요.

노래의 종류가 이렇게 다양한지는 처음 알았다네요.^^*

듣는 이로 하여금 벅찬 감동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준다는것도 알게 되었구요.

이 책..그림이 참 좋아요.

사실적이면서도 정감있고..따뜻하네요..

그래서 이름하야 따뜻한 그림백과^^*

책모서리가 라운딩처리 되어있어 아이들 다치지 않도록 꼼꼼히 신경써 주었구요.

 많은 사람들이 한자리의 모여 가수의 노래를 듣고 있지요.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를 들으면 행복해지니까요~

직접 가서 볼 수도 있지만,,

이렇게 음반이나 방송을 통해서도 노래를 들고 함께 부를수도 있지요.

노래는 곡에 노랫말을 붙여서 만든다는 사실도 알게되고,

악보에 대한 설명도 나와있어요.

악보가 있어서 옛날 노래도 부를 수 있고

악보없이 전해진 노래들도 있구요..

 

목소리만으로도 듣기 좋은 노래를 부를 수 있다는 것과

여러사람의 굵기와 울림이 다른 목소리들이 섞이고 어울려

더욱 멋진 노래가 이루어진다는 것도 알수 있어요.

노래마다 분위기와 느낌이 다르고..

어울리는 목소리와 부르는 방법도 다 다르지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생일축하노래...

광고속 노래..

무언가를 알리려고 부르는 노래..

놀이하면서 부르는 노래

흥을 돋우기위해 부르는 노래등 다양한 노래가 있지요.

 

 나라를 대표하는 노래도 있구요..

자기자신도 모르게 흥얼거리는 노래..

울고 싶을때 부르는 노래도 있네요..

 

말보다 더 많은 말을 하는게 노래에요.

한 곡의 노래가 사람들의 생각을 바꾸고 닫힌 마음을 열어주지요.

 

노래의 위력은 참 신비롭지요..

함께 즐거움을 나눌 수도  있고,,

슬픔도 위로 할 수 도  있고..

새삼 노래가 있음에 감사해 보네요..

우리 노래 자주 부르자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